마인크래프트로 즐기는 전자공학 키트

파이퍼(Piper)는 인기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해 전자 공작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키트다. 파이퍼를 이용해 실제 전자 회로를 만들고 해당 종작을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볼 수 있는 것. 예를 들어 전지와 버튼을 브레드보드에 추가하면 해당 부분이 화면에 나타난다. 전류가 화면 내 가상 회로를 흐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실제로 일어나는 일을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아이들에게 전자 공학을 알려주기 위한 교재용 장난감 프로젝트로 시작한 것이다. 눈길을 끄는 건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뛰어난 기술을 모두 표현할 수 있다면서 추천을 하기도 했다는 것. 이 제품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해 전자공학을 어려운 것으로 생각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역할도 한다. 키트 안에는 라즈베리파이2와 레이저 가공 처리한 케이스, 와이어와 버튼, 센서와 스위치, 작은 브레드보드 등이 담겨 있다. 파이퍼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withpiper/piper-a-minecraft-toolbox-for-budding-engineer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