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하기 전 꼭 알아야 할 6가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외모가 '스펙'인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름다움'이라는 환상에 젖어 무작정 수술대에 올랐다가 평생 후회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현명하게 아름다움을 쟁취할 수 있도록 '성형수술을 받기 전 꼭 알아야 할 6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1. 전문의·비전문의 구분

성형 수술을 받을 때 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받기를 권한다.

전문의는 성형외과 레지던트를 4년간 정식 수료한 사람을 말하며, 병원 간판에 'OO성형외과'라고 표시한다.

반면 비전문의는 성형외과 레지던트를 4년간 정식 수료하지 않았기 때문에 병원 간판에 'OOO의원 진료과목 성형외과'라고 표기해야 한다.

그래도 헷갈린다면 성형외과 전문의 포털 홈페이지(http://www.prskorea.co.kr)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

2. 부위별 성형수술 권장 나이 확인

성형수술은 가능한 성장이 끝난 후에 해야 한다.

성장이 끝나지 않았을 때 성형을 하게 되면 뼈가 휘거나 성장이 멈추는 등 기형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의 경우 빨라도 만 13세 이후에, 코는 만 18세 이후에, 가슴은 만 22세 이후에, 광대·사각 턱·지방 흡입 등은 성인이 된 이후에 해야한다.

3. 본인의 체질 확인

성형 수술은 생각보다 위험한 수술이다.

성형 수술을 받기 전 체질과 관련된 모든 검사를 마치고 수술을 해도 무방하다는 결과가 나왔을 때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만약 본인이 피가 잘 멈추지 않는 '출혈성 체질'이거나 수술 부위나 주사 부위가 빨갛게 올라오는 '켈로이드성 체질', 마취시 쇼크가 올 위험이 있는 '알레르기성 체질'이라면 성형 수술은 절대 피해야 한다.

4. 계약금 환불 규정 인식

대개 성형 수술 날짜를 잡을 때 성형수술 비용의 10% 정도를 계약금으로 낸다.

하지만 도중에 성형 수술을 하기 싫어졌다면?

계약금은 공정거래 위원회에 명시된 대로 수술 3일 전에는 계약금의 90%, 수술 2일 전에는 50%, 수술 1일 전에는 20%를 환불받을 수 있다.

5. 부작용 인지

뉴스에서 성형수술 부작용에 시달리다 자살을 했다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심심찮게 보도한다.

이에 '호환마마보다 더 무서운 것이 성형수술 부작용'이라는 말이 생기기도 했다.

만약 당신이 성형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부작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6. 비용 확인

성형외과들이 경쟁이 치열해지자 이벤트나 할인 행사로 많은 이들을 현혹하고 있다.

하지만 '싼 게 비지떡'이라고 절대 저렴한 가격만 믿고 본인의 얼굴을 맡겨서는 안된다.

성형을 원한다면 평판이 좋은 곳 중 터무니 없게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곳으로 가라.

**************피부와 화장품 궁금사항****************************

▶ 스테로이드 연고를 적절히 바르는 방법

http://me2.do/GrleRU36

▶사용하는 샴푸 적절히 고르는 방법

http://me2.do/FZe8LnDR

▶ 스테로이드 사용후 리바운딩 현상이란??

http://me2.do/FbWqhgQA

▶ 화장품성분 피부에 어떤 영향??

http://me2.do/GmQtTxMs

*소식받기*하시면 매일 명언을 전달 해드려요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