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여행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을 러시아의 위대한 작가

러시아 근대문학의 창시자로 '러시아 국민 문학의 아버지', '러시아 국민 시인'으로 불리는 위대한 시인이자 소설가에요. 37세의 나이에 짧은 생을 마감했지만, 후대 그의 영향을 받지 않은 시인이 없을 만큼 19세기 러시아 문학에 근간이 되었어요.

러시아인들의 푸시킨에 대한 사랑은 푸시킨 박물관은 물론, 푸시킨을 기념하기 위한 미술관, 동상, 거리 및 광장 이름, 카페, 메트로 역의 이름 등 시내 곳곳에서 그에 대한 기념물을 통해 쉽게 짐작할 수 있답니다.

푸시킨의 대표작으로는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예브게기니 오네긴>, <대위의 딸> 등이 있습니다.

톨스토이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의 최고 거장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도스토옙스키는 20세기 소설에 많은 영향을 주었어요. 진보적 사회운동을 하면서 탄압받았던 그의 삶이 문학세계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넵스키대로에서 조금 떨어진 한적한 주택가에는 도스토옙스키 박물관이 있는데 이곳은 그가 마지막 작품인 <카라마조프의 형제들>을 지필하고 생을 마감했던 아파트에요. 도스토옙스키의 대표작으로는 <죄와 벌>, <카라마조프의 형제들> 등이 있습니다.

러시아의 위대한 소설가이자 개혁 사상가로 전 인류의 예술적 발전에 톨스토이의 문학과 사상이 큰 역할을 담당했어요.

모스크바에 있는 톨스토이 박물관은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 중 하나로 1911년 톨스토이 사후 1주년을 위한 작은 기념회로 시작되었어요. 톨스토이 박물관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는 톨스토이가 1882년부터 20년간 거주하며 집필활동을 했던 톨시토이 집 박물관이 있어요.

톨스토이의 대표작으로는 <전쟁과 평화>, <바보 이반>, <안나 카레니나> 등이 있습니다.

러시아의 소설가 겸 극자가인 안톤 체홉은 19세기 말 러시아의 사실주의를 대표하며 근대 단편소설의 거장이에요.

그가 1886년부터 사할린 섬으로 떠나기 전인 1890년 4월까지 살았던 집은 박물관으로 재탄생되었고 체홉의 작품세계와 당시 작가의 생활모습을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어요.

안톤 체홉의 대표작으로는 <대초원>, <갈매기>, <벚꽃 동산> 등이 있습니다.

20세기 초 러시아 리얼리즘 문학의 창시자로 러시아 문학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소설가이자 극작가에요.

모스크바 중심에 있는 고리끼 공원은 모스크바강을 따라 100ha가 넘는 거대한 면적의 공원으로 시민들의 쉼터로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막심 고리키의 대표작으로는 <밤 주막><유년시대><밑바닥에서> 등이 있어요.

-상세보기: http://blog.naver.com/pygmalionpub/220502057970

-이지러시아: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linkClass=&barcode=9791185831046&orderClick=zbb

이지유럽, 이지동유럽 등 이지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는 도서출판 피그마리온입니다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