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란 현지에서 맹비난을 받고 있는 혼다의 폭탄 발언

일본 국가대표 공격수 혼다 다이스케가 한 발언이 밀란 현지에서 엄청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현지 언론들은 물론 AC 밀란의 레전드까지 비판에 나섰습니다.

선수들을 비난했습니다.

"선수들의 정신력이 약하다. 나는 밀란에 온 후 선수들의 정신력을 강인하게 하려고 노력했다. 개인 면담과 팀 미팅을 통해 다방면으로 선수들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려고 했지만, 문제를 고치는 게 쉽지 않다. 어쩌면 우리한테 필요한 건 지그문트 프로이트인지도 모르겠다"

그러자 혼다 케이스케는 구단 운영까지 언급하며 바로 반박에 나섰습니다.

"미하일로비치 감독을 이해 못하겠다. 선수들을 탓하는 건 무의미한 짓이다. 밀란은 수년간 엄청나게 많은 선수들을 영입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는 약 1억 유로를 투자했다. 지금 밀란에는 국제무대 경험을 보유한 선수도 많다. 그러나 이들이 밀란에 온 후에는 부진하고 있다. 밀란이 변하려면 구단전체를 보며 패배의 원인을 제대로 분석해야 해야한다."

"밀란이 빠르게 변하려면 PSG이나 맨체스터 시티처럼 많은 돈을 써야 한다. 그게 아니라면 구단 구조를 완전히 바꿔야 한다. 운영진과 감독, 그리고 팬들은 이런 점을 이해해야 한다.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10년 동안 지금과 같이 지낼수도 있다. 내가 이렇게 말한다면 비난을 받겠지만, 밀란의 미래를 위해서는 이런 생각을 밝히는 게 중요하다. 지금 밀란의 문제는 명확하다. 몇 년째 이런 문제가 반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AC밀란의 레전드 지오반니 로데티"혼다는 우선 축구부터 잘해야한다. 그는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없다"

반면 옹호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자케로니 일본 대표팀 전 감독의 발언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내가 아는 케이스케는 주제넘은 짓을 하는 사람이 아니다. 혼다는 항상 훌륭한 프로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팀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선수다. 만일 그가 불만을 드러냈다면, 누군가에게 분발을 촉구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나는 그가 구단을 비판한 방식과 동의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가 밀란을 비판한 발언을 보면, 이는 분명히 건설적인 지적이었다"

혼다 케이스케에 대한 구단의 처분이 어떻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