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칠공부하면 입체 캐릭터가 움직인다?

디즈니리서치가 스케치북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를 색칠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캐릭터가 실시간으로 3D화되는 기술을 개발했다. 색칠에 이용한 색연필 질감까지 제대로 재현하는 건 물론 페이지를 넘기는 등 움직임에 따라 캐릭터가 흔들리거나 춤을 추게 할 수도 있다. 색칠공부는 아이의 창의력을 높여주는 방법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지금까지 방법은 색칠만 하면 끝이다. 이런 이유로 얼마 지나지 않으면 아이가 흥미를 잃어버리게 된다. 디즈니리서치가 개발한 기술을 보면 색칠한 캐릭터를 3D화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표시해준다. 색칠하는 순간 모습을 바로 입체적으로 표시해주며 질감이나 필적까지 그대로 재현하기 때문에 입체 캐릭터에 색칠을 하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색칠한 3D 캐릭터는 흔들리거나 걷거나 움직일 수도 있다. 디즈니리서치는 이 기술을 위해 룩업맵(Lookup map)이라는 걸 개발, 평면에 있는 캐릭터를 인식하도록 해서 픽셀마다 어떻게 색상이 채워지고 있는지를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disneyresearch.com/publication/live-texturing-of-augmented-reality-character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