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부족하면 기억상실과 알츠하이머 유발

이번 연구는 체력 회복을 위한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기억 장애나 알츠하이머 병의 원인이 되는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이 체내에 축적된다는 내용입니다. UC버클리의 과학자들의 기억상실에 대한 새로운 논문입니다.

이번 연구에서는 피로 회복을 위한 깊은 잠이 부족하면 두뇌의 장기기억에 영향을 미치며, 알츠하이머의 원인이 되는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이 발생하는 것으로 새롭게 판명되었습니다.

이번 실험은 65~81세의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120개의 단어를 외우고 8시간 숙면을 하고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fMRI을 사용하여 뇌의 모습을 스캔하였는데, 단어를 떠올리려고 할 때에 뇌의 해마보다 전전두 피질이 활성화하는 것을 관찰하였습니다. 또한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수치가 높은 사람은 수면 품질이 낮아서 기억하고 있는 단어 숫자도 절반 이하로 매우 적었습니다.

수면부족은 적당한 운동, 행동 요법 등으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전기요법으로 잠자는 중에 뇌에 미세한 전류를 흘리는 실험을 했는데, 다음날 아침 일어났을 때에 기억력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치매나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은 고령자의 치료에도 수면 요법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을 깊게 잘 자면 기억 장애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