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취준생의 취준법

10월, 기업마다 인적성 검사를 비롯한 입사 시험이 한창일 때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어쩌면 가장 고통스러운 시간일 것입니다.

우리는 7학기 이상(4학년) 이수한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현재 취업 준비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들여다 보았습니다.

* 슬라이드를 오른쪽으로 넘기면 이미지가 더 있습니다.

현재까지 제출한 입사지원서는 1인 평균 8.9개,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스펙 개수는 1인 평균 5.2개라 합니다. 역시나 전공 불문, 토익을 준비하는 학생이 가장 많았고, 학점관리, 자격증, 토익 외 공인어학성적이 뒤를 이었습니다.

스펙을 쌓기 위해 교육을 받아본 적 있는 학생은 49.2%, 교육 수강료로 쓰는 비용 1인 평균 130만 4천원...!!! 최저시급의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216시간을 일해야 충당할 수 있는 돈입니다. 하루 8시간씩 27일을 꼬박 일해야 하는 거죠.

물론 교육 수강료만 130만원이고, 어학연수를 비롯한 다른 스펙을 만들기 위해 쓰는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문송합니다#

전공별 특징도 비교해 봤습니다.

내 전공, 친동생에게는 추천하기 싫다는 인문계 학생들의 답변, 마음이 찌르르-하네요.

"2015 취준백서 - 취준생 취업준비 실태조사"

[보고서 내용]

- 입사지원서 제출 현황

- 스펙 준비 현황

- 취업을 위한 교육 수강 현황

- 휴학 현황과 휴학 사유

- 전공별 전공 만족도

- 전공별 전공 관련 직무 지원 여부

- 전공 재선택 의향 및 이유

https://20slab.naeilshot.co.kr/archives/10645

조사기간 : 2015년 9월 22일 - 24일

조사대상 : 7학기 이상 이수자 및 입사지원경험 1회 이상 경험한 취업준비생 500명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서 최대허용오차 +- 4.38%p

취업전선에 뛰어든 모든 분, 응원합니다.

더 재미있고 살만한 20대 청춘의 내일을 위하여 | 놀라운 일들을 계속할 지어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