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꼽은 10년뒤 유망 직업 1순위는?]

[전문가들이 꼽은 10년뒤 유망 직업 1순위는?]

과거에 비해 참 기술이 빠를게 발전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요즘에는 누구나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거의 모든 정보를 여기서 얻고 교류도 여기서 하고 게임이나 영화도 여기서 봅니다.

하지만, 이렇게 된지 몇 년이나 된 건가 생각해보면 지금부터 7-8년전만 해도 스마트폰은 이 세상은 없었지요. 이른바 모바일 혁명이 지난 10년이 채 안된 시간동안 일어났습니다.

요즘 떠오르는 기술개발의 화두를 살펴보면,

3D 프린터, VR 기기, 드론, 로봇, 무인 자동차, 빅데이터 기술, 딥러닝 등등 참 많은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과 실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교육 환경에도 거꾸로 교실, 무크, 스마트 러닝, 소프트웨어 교육 등 새로운 분야와 방법의 시도가 전세계적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지요.

그런데 어쩌면,

가장 안 변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볼 때 그것은 아마도 '학교'와 '부모'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특히 우리나라 학교는 최근 여러가지 면에서 소극적 발전과 변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거의 개악 수준으로 시대를 역행하는 모습도 자주 발견합니다.

부모님들도 변하지 않는 축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희 '노는 아이' 페이지를 좋아하시고 공감해주시는 변화지향적인 부모님들도 많이 계시지만, 아직은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기존의 교육과 직업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아이들을 과거의 틀 안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IT 기술 전문가들한테 설문을 했다고 합니다.

'10년 뒤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유망할까요?'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이 설문 결과에는 빅데이터 전문가나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이 상위권에 있습니다.

물론 미래의 모습을 어떻게 알겠어요?

이들의 예상이 보기좋게 틀릴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번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미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빠르게 변해가는지 살펴보면서 부모로서 내가 과거 내가 살던 시대에서의 관점에서 아이들의 미래를 재단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것에 대해서요.

미래 유망직업 관련 기사를 소개하면서 오늘 너무 무겁게 글을 적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변하는 미래에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 요즘입니다.

'노는 아이'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dsappstory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idsAppStory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