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공유경제 관련 스타트업 1. TaskRabbit

안녕하세요!

1do

최근 들어, 공유경제를 비즈니스에 도입한 매력적인 서비스가 전세계적으로 줄줄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유경제란, ‘과거에는 나눠질 수 없었던 자산이나 서비스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의 힘을 통해 공유하여 효율적인 소비를 촉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관련 서비스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AirBnB

Uber

쏘카

이러한 서비스 외에도 티클, 헬로마켓, 블라블라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경제형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공유경제 시장규모는 올해 26조원)하고 있습니다. 많은 스타트업에서 뛰어 들고 있으니, 주목할 필요가 있겠죠^^?

‘테스크레빗(TaskRabbit)’

1. 테스크레빗(TaskRabbit)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테스크레빗(TaskRabbit)'

'테스크레빗(TaskRabbit)'

‘TaskRabbit is the smart way to get things done by connecting you with others in your neighborhood.’

약 2만 오천개의 Contractors, Company와 약 125만명의 사용자를 중개

2. '테스크레빗(TaskRabbit)'의 서비스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테스크레빗(TaskRabbit)'(TaskNEEDer)(TASKer)

1) 도움이 필요한 사람(TaskNEEDer)

- ‘TaskNEEDer’은 자신의 인적사항을 적고 간단히 가입을 한 후, 자신이 도움을 받기 원하는 일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 도움 받기 원하는 지역, 일에 대한 상세설명 등을 작성한 후, ‘테스크레빗’에서 추천해주는 ‘TASKer’들의 포트폴리오, 가격 (시급)등을 고려한 후 선택합니다.

- 그 후, 결재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를 하게 됩니다. 일 처리가 최종적으로 마무리가 되면, ‘테스크레빗’에게 돌아가는 일부의 커미션을 제외한 금액이 ‘TASKer’에게 제공되는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 사용하면서 어려운 점들은 ‘Live Chat’이라는 실시간 상담원이 대기하고 있어서, 어려운 점들을 쉽고 빠르게 해결 가능합니다.

‘TaskNEEDer’들은 별도의 큰 노력 없이 ‘테스크레빗’에서 추천해주는 ‘TASKer’들의 사진, 포트폴리오 및 리뷰를 보고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UI가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합니다. 또한 웹 또는 앱 내에서의 카드 결제 통해 쉽고 빠르게 일에 대한 지불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TaskNEEDer’들이 직접 금액을 정할 수 없고, ‘TASKer’들의 시급으로 가격이 결정된다는 부분은 조금 아쉬운 점인 것 같습니다.

2) 일하기 원하는 사람(TASKer)

‘TASKer’

- 검증을 받은 후, 자신의 지역, 할 수 있는 일의 카테고리, 시급 등을 등록하게 됩니다.

‘테스크레빗’에서 ‘TASKer’들을 선별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검증을 통해, 등록 받는 점들은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신뢰성을 높이는데 상당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Tasker’들이 직접 일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수동적으로 일을 기다려야 하는 점들이 조금 아쉬운 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테스크레빗’은 전문적인 일이 아닌, 간단한 일에 대해 타겟이 맞춰져 있는 것도 아쉬운 점인 것 같습니다.

'Thumbtack''Handybook'

‘테스크레빗(TaskRabbit)’

Reference : 1) NAVER 매거진캐스트, 공유경제와 앱 서비스 – 김기태

2) TaskRabbit 홈페이지

Think Big. Act Small.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