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는 아기 달랠때 필요한 5가지 원칙

첫번째, 아이가 우는 모습을 안쓰럽게 대하지마세요.

간호 아이가 울때 안쓰럽게 대하는 분들이 있어요

울게되면 마지못해 들어주게 된다거나, 하나줄것을 두개준다는 식의 행동들이 있지요.

이럴경우 아이들은 자신이 울었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얻게 되었다고 학습하게 된답니다. 아이는 원하는 것을 요구할때 바로 표현법 대신 우는게 최고라고 생각하는 아이로 자랍니다.

원하는 것을 얻었을때 해결해 준 엄마에 대한 고마움 대신 자신이 운것을 자했다고 생각하게 되지요.

두번째, 아이가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수시로 확인시켜 주세요.

꼭 울고 있을때에만 애정표현을 하지마시고, 수시로 해주세요, 평소에도 사랑한다고 많이 이야기해주시고, 많이 안아주고 많이 같이 놀아주세요.

일관되게 아이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 주세요.

세번째, 때리기 야단치기는 하지마세요.

아이가 이야기한 것을 들어보지도 않고 무조건 화만내는 부모님과는 아이가 안정적인 애착을 하기힘들어요

공공자아소에서 만약에 울게되는 상황이라면 다른사람에게 피해가 가지않는곳으로 데려가서 울음을 진정시켜 주는것이 좋아요. 다울고나선 물론 왜 안되는지,왜 여기서 울면 안되는지 설명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엄마는 네가 서운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다독여주셔야 한답니다. 절때 때리거나 야단시치면 안돼요!

네번째, 아이가 운 이유를 물어보세요.

아이가 왜 울었는지 이류를 알려달라고하는것은 아이에게 말할 기회는 주는것입니다.

아이는 자신의 마음을 알릴수 있게되어 엄마에게 고마움을 느끼게 되고,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엄마에게 더 의지할수있게 될거예요.

이유를 잘 설명할수없는 경우라면 몇가지 경우를 들어서 아이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아요.

다섯번째, 아이의 요구에 반응하는 속도를 올려주세요.

꼭 울때가 아니더라도 항상 아이가 원하면 즉각적으로 반응하려고 해보세요.

아이는 기다리는 시간이 점점 길어질수록 엄마가 자신의 욕규를 무시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아이의 요구에 바로바로 챙겨준다는 사실을 아이가 알아차리게 되면 아이는 더이상 울필요를느끼지 못할거예요.

그뒤부턴 아이가 조금 기다리는 것에는 익숙해질때가 옵니다.

항상 엄마는 내말을 들어줄거야 라고 생각할수있게되지요.

아이의 인내심을 길러줄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육아공감

======================================================================

✔ 흥미롭고 유익한 육아정보/육아소식 받기

http://me2.do/xHqS1Bcl

✔육아의여왕 카톡친구되기 ↓ ↓

http://goto.kakao.com/jqofgev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