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추천] 가을에 꼭 가봐야 할 가을단풍명소 8

높이 1708m의 백두대간의 중심부인 설악산의 단풍은 잎이 크고 색깔이 화려한게 특징이라고 해요. 설악산 천불동계곡 탐방로와 백담사에서 영시암을 거쳐 수렴동대피소까지 이어지는 길이 단풍 명소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설악산의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18일이에요.

이번주 주말 곱게 물든 단풍을 보러 설악산으로 떠나보세요~

1950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한라산에서는 당단풍, 고로쇠나무, 단풍나무 등의 단풍들을 만날 수 있어요. 지금부터 단풍이 물들기 시작해 10월 28일이 절정이라고 해요.

북한산 우이령길은 서울 우이동에서 경기도 양주시 장흥으로 이어지는 길로 전체 구간이 완만해 어린이나 노인도 큰 어려움 없이 걸을 수 있는 길이에요. 서울에서 떠날 수 있는 단풍명소인데요. 1일 1000명으로 탐방 예약인원을 제한하고 있다고 하니 예약은 필수!! 잊지마세요~

북한산 단풍은 10월 27일을 절정기로 예상하고 있답니다.

800여 종의 식물과 300여 종의 동물이 살고 있는 지리산은 핏빛으로 표현될 만큼 붉은 단풍이 특징이에요. 졸참나무, 굴참나무, 참나무, 고로쇠나무 등의 단풍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피아골 직전마을에서 피아골 삼거리까지 약 8km 구간과 뱀사골 계곡이 단풍명소로 유명한 길이에요. 지리산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는 10월 20일이라고 해요

원효분소~바람재 구간이 단풍명소로 유명한 무등산의 단풍은 느티나무, 단풍나무, 졸참나무, 상수리나무, 고로쇠나무 등에서 볼 수 있어요.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는 11월 4일로 예상하고 있어요.

우리 국토의 등줄기인 태백산맥의 허리에서 남쪽으로 내리딛는 차령산맥 남쪽 끝에 자리잡고 있는 치악산은 10월 21일 단풍이 절정을 이룰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치악산 단풍명소는 구룡탐방지원센터~세렴폭포와 성남공원지킴터~상원시~남대봉 구간입니다. 치악산에서는 당단풍, 고로쇠나무, 북자기나무, 만주고로쇠 등의 단풍나무를 만날 수 있어요.

억새밭으로 유명한 월출산의 단풍은 당단풍, 단풍나무, 중국단풍이 유명해요.

도갑지구~억새밭을 지나는 길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월출산의 단풍 절정시기는 11월 4일입니다.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힌 내장산의 단풍시즌은 10월 17일부터 시작되 11월 6일 절정을 이룰것으로 예상되요. 내장산 단풍은 잎이 적고 빗깔이 진한 핏빛의 아기단풍(당단풍)이 특징인데요

내장탐방지원센터~내장사와 탐방안내소~원적암~벽련암 구간이 단풍명소로 유명하답니다.

-상세보기: http://blog.naver.com/pygmalionpub/220510634971

-이지유럽: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linkClass=&barcode=9791185831084&orderClick=zbb

이지유럽, 이지동유럽 등 이지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는 도서출판 피그마리온입니다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