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온라인에서 FPS하는사람들이 점점늘어나죠. 하지만 원래 FPS는 온라인은 꿀잼이아님.. CD게임이 원조였지만 그역사를 이어가는 두개의명작
콜오브듀티 와 배틀필드!!
그래서 이번시간은 우리와 FPS를 함께했던 두개의 명작을 알아보는 시간~
1.역사의 시작
일단 먼저 나온 게임은 배틀필드입니다. 1,2,3 이런식이아닌 처음엔 1942로 제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나타낸 게임이죠. 그리고 1년후 나온 작품이 콜오브듀티 액티비전에서 나온 콜오브듀티 이작품도 옛날전쟁을 느낌으로한 배경입니다.
배틀필드 1942(2002년 9월 10일 출시) 콜오브듀티 1(2003년 10월 29일 출시)
2-1.각게임의 장단점(콜오브듀티)
단순히 말해서 그래픽.스토리.FPS중점 이런거다빼고 장단점을 말해드리자면 콜오브듀티 같은경우는 두회사에서 차례차례나온다는것 이게 큰장점과 큰단점이 있습니다. 콜오브듀티는 액티비전에서 총괄하며 지금현재 세팀의 제작진들이 만들고있는데요. 먼저 인피니티워드 콜옵 1.2.4.6을 만들고 트레이아크가 3.5.7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번에 슬렛지해머라는 회사가 모던3를 만들어 지금까지 세팀의 회사들이 게임을 번갈아가며 만들어가고있죠.
장점:시리즈마다 회사가 틀려져 유저들에겐 어떤모습이나올지 기대가 큼
단점:회사가 틀려 물리엔진이나 기본 자본이틀려
몇몇유저에겐 버거운 입장
2-2.각게임의 장단점(배틀필드)
일단 확실한건 말해드리죠. 그래픽으로 따질땐 배필이 정말 높습니다. (뭐...요즘은 비슷한데 비교를하자면..) 그래서 3부터 급격하게 유저들이 물타기하듯이 밀려왔죠.. 하지만 그만큼 심한단점이있습니다. 사람들과 PVP모드를 잘시행하지만 그만큼 그래픽이 높아 버그와 화면이 깨지는현상이 일부나타나기도하죠.. 뭐 물리엔진이 워낙 세서..
장점:다양한 전투방식으로 이루어진 게임 또한 그래픽이 어마무시
단점:배필 버그는 알아줘야함..
3.게임 스토리
다음은..게임속 스토리인데요 이건 뭐 솔직히 배필유저들도 콜옵이 이거하나는 잘한다고 인정받은게 있습니다.
바로 게임스토리인데요.
워낙 배경과 전쟁시기가 바뀌다보니 스토리짜는것도 머리가 아픈일이지만 영화처럼 스토리가 진행되어 너무 잘만들기도하죠 주인공의 심리적표현도 잘했다고합니다.
물론! 배필도 스토리상은 좋습니다.
배필4에서 진짜 튜토리얼부터 초반까지 웬만해서 이야기도좋고 흘러가는방향도 좋았지만 그래도 콜오브듀티는 못따라간다고 생각합니다.
4.게임 플레이
게임플레이 뭐 진행방식이아닌 난이도 그냥 조작하는것에 대해 말하자면.. 제생각은 콜오브듀티는 모든유저가 할수있도록 난이도조정이 잘된 게임. 배틀필드는 FPS매니아층 즉 FPS를 많이해본 고수들이 플레이할수있는 게임. 이라고 생각합니다. 허나 배필이 어렵다는게 아닌 게임조작이 콜옵이 더욱 쉽게 표현 되있다고 생각합니다.
5-1.시리즈별 명작(콜오브듀티)
일단 저는 콜옵을 더많이해본입장이지만 제가 생각하는 TOP3. 1위는 단연코 블랙옵스2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닝, 스토리, 플레이, 엔딩까지 잘 되있음. 음 그뒤로 매기자면 2위는 저는 다른사람들하고 다른 생각을 하자면 월드 앳 워가 저는 좀 마음에듭니다. 고전게임이라고도 손색이없지만 스토리로는 이게 명작인것같고 3위는 모던워페어2 좀 안타깝죠 좀 잘될줄알았지만 하도 말아먹은게있어서 ㅋㅋㅋ 회사가..
5-2.시리즈별 명작(배틀필드)
워낙 유저들사이는 모든시리즈를 알지만 한번해보신분들 입장에선 지금까지 4인데 시리즈가 없지않나? 라고 하시지만 별도로 콘솔에서 발매한 게임까지해도 27개가되죠.. 저는 특히 그중에서 배필3 이건 단연코 역대급FPS입니다. 와 튜토리얼보고 게임하는입장인데 진짜 꿀잼 그다음으로는 배틀필드4. 웬만해서 컴퓨터가 게임용이아닌이상 플레이하기 어려운고퀄사양이라 이건 게임용PC인분들에겐 최적화
6.신작에 대한기대
뭐 시리즈마다 평균적으로 판매는 잘되 걱정거리가 없지만(물론 고스트는 씹망) 이번 블랙옵스3는 무척기대가 큽니다 블랙옵스시리즈가 워낙 제일 잘되어서 ㅋㅋㅋ 이번에 트레일러와 스샷까지 본입장으론 매우기대 또한 배필5도 EA측에선 내년에 발매가 될예정이라고도 하네요..
으어 무척 오랜만에 긴글쓰네요 컴퓨터가 막가서 폰으로 쓰고있는데.. 배터리가 벌써 20% ㅋㅋㅋ 암튼 손에 쥐가오고있습니다. 제가 쓴 배필VS콜옵 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