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s Tip]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까지 대중교통 이용해서 싸게 가기.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까지 대중교통 이용해서 싸게 가기. 파리에서는 대부분 1주일동안 쓸 수 있는 구간권을 쓴다.(카드+충전요금 합쳐서 30유로정도. 무제한) 한 번 탈 때 보통 2유로라고 잡으면 되는데 1주일을 쓴다면 15번 이상은 쓰게 되기 때문에 4일이상 지낸다면 이익이라고 할 수 있다. 존마다 요금 다르다. 1-2존을 10번 이용하는 일회용권 10장을 묶어서 파는 까르네가 있다. 단 시간 이용하기에는 까르네도 괜찮을 것이다. 11.6유로(2010년기준). 환승가능시간:1시간30분이내(구간권도 동일) 샤를드골공항은 5존이다. 여기서 편하게 RER B 기차를 타고 시내로 들어오는 방법도 있는데(10유로정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시간은 좀 더 많이 걸리지만 2유로에 시내로 오고갈 수 있다. 시내에서 공항을 가는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먼저 메트로 5호선(주황색, 오른쪽 상단 끝에 위치) Bobigny-pablo picasso역으로 이동한다. 종점에서 진행방향(메트로 진행방향) 끝에 올라가는 출입구 계단이 보인다. 올라가자.(에스컬레이터도 있다). 올라와서 카드찍고 나오면 Replay라는 서점간판이 보일 것이다. 이 서점을 앞에 두고 좌측 편에 출구가 보인다. 올라가서 왼쪽으로 돌면 버스정류장들이 많이 보일 것이다. 맨 끝에 편 93번 버스정류장으로 가자. 전광판에 93, direct Roissypole 이라고 보일 것이다. 샤를드골공항은 프랑스사람들이 Roissypole이라고도 부른다. 버스 가격 내가 이용한 2012년 7월기준(아마 현재 동일할 것이다) 1.8유로. 30분정도 소요되는데 불안해하지말고 종점이니까 계속 가자. 내리면 크게 Terminal 3 라고 써 있는 간판을 보게 될 것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Terminal 1과 2로 가는 셔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 주의할 것! 샤를드골공항은 터미널이 세 개 동이다. 엄청 크다. 시내에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4시간 가까이 전에 나와서 미리 출발하도록 해야 한다. 해당 터미널에 도착해서도 굉장히 넓고 헷갈릴 수 있으므로 여유시간을 두는 것이 좋다. 편하게 오고 싶으면 RER B기차를 타고 시내로 편하게 오는 방법이 있다.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시에도 밤 늦게 도착하지 않으면 이 방법을 쓰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단, 파리는 지도로 보기에 북부 쪽이 흑인들이 많이사는 다소 빈민구역이다. 조심할 것.

나만의 여행낙서장. 나만의 여행레시피. 나만의 여행이야기. 스마일 스마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