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Guatemala-Antigua-02(커피)

안티구아는 세계 최고의 커피 생산지 중 하나다. 가게에서 직접 로스팅하는 몇몇 카페들에 가면 안티구아 커피 브랜드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 바리스타의 말을 인용하자면 안티구아 커피 맛은 조금 다크한 씁슬함이 특징이라는데, 내 혀는 그 맛을 쉬이 구분하지 못한다. 안티구아 시내의 여행사를 통해 커피 농장 투어를 할 수 있는데, 가격도 만만찮았고, 시간도 반나절 이상이 걸려 신청하지 않았다. 대신 시내에 커피 원두를 파는 가게를 찾았다. 가게는 일반 가정집처럼 생겼지만, 입구에 다가서자 구수한 커피 냄새가 이곳이 커피가게임을 알려주었다. 주인장은 백발의 할아버지로 커피 로스팅을 하고 있던 중이었다. 내가 들어서도 힐끗 보기만 하더니 다시 로스팅에 집중하는 시크함을 보였다. 하지만 내가 커피에 대해 물어보자, 안티구아 커피콩에 대한 설명부터 로스팅 과정을 설명해 주었고, 추가적으로 볶은 카카오를 추천해주며 몇 알을 쥐어 주기도 했다. 커피를 로스팅하는 손과 눈에서 그가 장인임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로스팅한 커피콩을 한 자루와 잘게 갈은 카카오 한 자루를 샀다. 그 자루들은 나머지 여행 기간 내내 내 여행용 가방을 커피향으로 흠뻑 물들였다.

어릴 적부터 뭐든 수집하기를 좋아하던 습성 탓에 이곳 저곳 여행을 다니며 사진과 글, 영상을 모으고 있습니다. 타고난 역마살은 없지만, 후천적 역마살이 점점 자라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