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Guatemala-Antigua-03(유네스코 지정 문화도시)

안티구아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지정 문화재로 등록된 의미있는 곳이다. 스페인 통치 시절의 르네상스 양식을 변질되지 않고 잘 보존하고 있다고 해서 그런 것인데, 식민지배시절의 유적이라고 하니 뭔가 개운하지만은 않다. 아무튼 내가 있던 기간은 우기인지라 잠깐 해가 고개를 내민 3~4시간 동안 열심히 도시 구석구석을 살폈다. 전체적으로 파스텔 톤의 노란색과 파란색의 벽들이 많았고, 성당도 마찬가지였다. 관광을 주 수입원으로 하는 도시여서 그런지 곳곳에 전통복을 입고 물건을 파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물건 하나 하나에 일희일비하지 않는 모습, 오늘 하나도 못 팔았다며 대책없이 해맑게 웃는 모습이 인상적인 그들이었다. 도시는 사람을 닮아간다고 했던가. 안티구아는 느리면서도 아기자기한 모습을 가진 그런 도시였다.

어릴 적부터 뭐든 수집하기를 좋아하던 습성 탓에 이곳 저곳 여행을 다니며 사진과 글, 영상을 모으고 있습니다. 타고난 역마살은 없지만, 후천적 역마살이 점점 자라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