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데블드 에그Deviled Egg] 삶은 계란의 반란

데블드 에그는 미국 가정식의 클래식으로 통합니다. 북미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많이 즐기는 간단한 요리로, 계란을 삶을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도전해볼 만한 핑거푸드입니다. 개성껏 토핑과 속재료를 선택할 수 있고, 그래서 만드는 사람의 취향과 문화에 따라 맛과 모양도 달라집니다. 지난 10년간 전세계를 돌면서 셰프로 활동해온 원파인디너의 미국 호스트 찰스 슬로네이커 씨가 말해주기를, 뉴욕의 한 레스토랑에 갔다가 김치가 들어간 데블드 에그를 본 적도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 선택한 재료는 파프리카 가루입니다. 고추가루를 써도 좋아요.

RECIPE by 찰스 슬로네이커

주재료

계란 6개

마요네즈 120ml

파프리카 가루(또는 고추가루) 1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

1. 계란 완숙을 만듭니다. 끓는물에 계란을 10분간 삶고 얼음물에 식혀줍니다. 그리고 껍질을 까고 세로로 2등분해요.

2. 노른자를 분리해 볼에 담고, 마요네즈와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3. 노른자가 덩어리지지 않도록 으깨면서 잘 섞어줍니다.

4. 스패출러를 이용해 재료를 짤주머니(pastry bag)에 담습니다.

5. 속이 빈 흰자에 섞은 재료를 채워주고, 파프리카 가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합니다.

완성입니다. 맛있게 드세요. :)

= 레시피를 소개하는 찰스 슬로네이커 씨는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으로, 아주 어릴 적부터 셰프는 멋진 직업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 있고, 어디서든 일할 수 있으며, 어디에서나 맛있는 음식을 먹고 배울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막연했던 꿈은 현실이자 인생이 되었습니다. 찰스 씨는 지난 10여년 간 유럽과 아시아 등 20개국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왔습니다.

서울에서 즐기는 전세계 집밥 www.onefinedinner.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