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1) 클라우드서비스?

2) 클라우드 종류

3) 클라우드 시장 관련된 국내뉴스

클라우드 서비스?

구름을 의미하며 인터넷을 구름모양으로 사용하던 것을 유래로 현재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름모양의 아이콘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사진,문서,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웹상에 있는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 한 후 다른 PC나 모바일 기기, 노트북 등에 다운로드해 편집, 활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종류?

LG U+ 웹하드 -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유료로 운영되며 개인보다 기업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Naver N Drive - 무료이며, 한 ID당 30GB까지 용량을 제공하며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 올해 12.31일을 끝으로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비해 20GB를 더 제공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 서비스 용량은 15GB로 적지만 프린터 등 다양한 기기와 연동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와 관련된 국내뉴스

한국오라클은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형 플랫폼 PaaS(Platform as a Service)로 한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는 21일 '오라클미들웨어 PaaS 사업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를 열고 특정공간에서 IT인프라를 사용하는 방식인 온 프레미스(om-premise)에서 일어나는 단점들을 보완한 차세대 플랫폼으로 PaaS를 지목했다.

이 회사는 돌발상황에 유연하게 대처가 어렵고 대응 속도가 느린 온 프레미스의 단점을 보완한 PaaS는 언제 어디에서나 접속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고, 백업과 보안에 강하고, 즉각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계 표준의 PaaS 제공, 모든 아키텍쳐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으로 한국 PaaS시장을 공략한다고 말했다. 또 실제 이 회사의 Paas를 사용 중인 '동원 홈푸드'의 사례를 들어 클라우드에서 직접 주문, 배송, 위험대처가 가능 하는 등 금융, 공공기관, 식품 등 모든 분야의 대응력이 빠른 것이 최대 장점이라 설명했다.

심명종 한국 오라클 전무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 분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높은 보안성과 비용효율성까지 갖춘 서비스형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영혁 한국오라클 미들웨어 사업부장은 "오라클 PaaS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극대화 하고 개발자들이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할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테스트해 설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고안됐다"면서 "최근 국내 기업들의 PaaS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한국 오라클은 업계를 선도하는 Paas솔루션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공격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카톡으로 문의 주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