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천 모발이상, 대량 모발이식에 대해

한국인에 가장 흔한 모발이식 모수는 2500~3500모 정도입니다.

하지만 5~6천모 이상의 대량 모발이식이 필요한 분들도 계시죠?

많은 이식을 하는 만큼 수술법의 선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모낭 채취 부위는?

모발이식을 할 때 1만모 이상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수술을 위해서 7~8천모 정도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식 후 안전하게 성장하는 모낭의 분포 범위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식에 사용되는 모낭을 뒷머리에서 채취하는데,

그중 정수리에 가까운 모발은 이식 후에 탈모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공적인 모발이식을 위해, 반드시 안전한 범위 내에서 모낭을 채취해야 하죠.

대량이식에 적합한 수술법

절개법과 비절개법은 모낭채취 범위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붙어있는 모낭을 채취하는 절개식과 달리, 비절개 모발이식은 4~5 모발 정도의 간격을 두고 모낭 채취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절개식은 3~4배 정도 넓은 범위에서 모낭채취를 해야하죠.

이러한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많은 모낭을 채취하면, 모낭 채취 간격은 좁고 채취 범위는 넓어져야 하겠죠?

그러다 보면 뒷머리 숱이 적어져 티가 나고 정수리에 가까운 모낭 채취로 생착률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량 모발이식에는 절개식 모발이식이 적합합니다.

이러한 비절개 모발이식은 대량이식보다는 적정 모낭 수 이내에서 수술하는 게 좋습니다.

이 적정량은 뒷머리 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지켜주면 짧은 머리를 해도 티 나지 않을 만큼 자연스럽습니다.

고밀도의 대량 모발이식

대량 모발이식 후 높은 밀도의 결과를 위해서는 모낭 관리의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모낭은 보는 것과 달리 살아 숨 쉬는 피부조직입니다. 그래서 뒷머리에서 채취 후 빠른 시간 내에 상처 없이 이식 부위에 이식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낭 분리 단계가 중요한데, 절개식이든 비절개식이든 이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이 모낭 분리라는 것은 채취된 모낭 덩어리를 이식할 수 있게끔 하나하나 분리하는 것이죠.

이 단계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규직 모낭 분리팀이 있는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기관의 선택

대량 모발이식은 한번 하고 나면 추가로 할 모낭이 많이 남지 않습니다. 그리고 뒷머리의 상태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수술 사례가 많은 의료기관에서 적합한 수술법과 이식모수를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발이식 관련 추천 vingle 카드

1. 20대의 모발이식은?

2. 탈모 방지?

3. 모낭 손실 없는 비절개 모발이식 방법

오직 탈모만 진료하는 맥스웰피부과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