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요가 프로젝트 박지원 선생님

요가프로젝트의 요가수업은 처음 시작부터 남달랐다. 수련 시작 전, 함께 둘러앉아 보이차를 마시며 명상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좀 어색했지만 금세 마음이 차분해지고, 몸이 따뜻해 지면서 수련에 임할 최적의 컨디션이 되었다.

수업은 소수 정예로 개인의 상태에 맞게 진행되었다. 몸의 건강을 추구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마음의 건강을 위해서 자신의 내면을 관찰하는 시간을 갖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수련이었다. 수련을 마친 후, 마음이 그렇게 편해진 것은 정말 오랜만이다. 마지막 정리를 할 동안, 너무 마음이 편한 나머지 30분동안 수련 정리를 했다. 한마디로 잠이 든 것. 하하하!

하루 종일 정신 없이 빠른 결과물을 추구하는 세상의 일을 잠시 멈추고, 내 자신에게 집중 하는 시간은 정말 필요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어떤 것이 요가프로젝트를 이렇게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인지, 마일로가 박지원대표님과의 인터뷰 시간을 마련했다.

Yoga is the journey of the self, through the self, to the self – The Bhafavad Gita

Q. 박지원대표님 반갑습니다. 오늘 제가 경험해 본 요가프로젝트의 수업은 다른 곳과는 뭔가 달랐어요.

이 특별함은 어디로부터 나오는 것일까요?

P. 빠르게 변하는 상황 속에서 고요함으로 들어가 거시적으로 바라본다는 측면에서 하타요가 수련이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국어 선생님의 가르침이 기억에 남아요. 선생님은 항상 기본 다음에 요령을 강조하셨죠. 요가 프로젝트도 본질을 추구하고 그 다음에 방편과의 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수련하기 전에 둘러앉아 차를 마시며 하는 명상이 정말 특별했어요. 우리가 요가를 할 때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까요?

P. 요가는 언제 어디서 누구랑 하셔도 좋습니다. 요가의 본질적인 목적 자체가 순수하니까요. 차이점이 있다면 추구하는 방향이 조금 다를 뿐인데, 여러 경험을 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시간이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요가의 긍정적인 면을 알아 가시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의 아름다움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Q. 대표님이 요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지네요.

P. 9년 전에 큰 교통사고를 당했어요. 허리수술을 받았지만 후유증으로 오른쪽 다리에 마비가 와서 재활치료를 하며 요가를 만났죠.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삶에 대해 감사하게 되었어요. 그 감사와 충만함을 요가프로젝트에서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요가를 운동의 한 종류로 생각하는 면이 컸었는데, 이제는 내 자신을 위해 내면을 관찰하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좋은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요가 프로젝트에서 박지원 대표님과 수련을 하고 싶다면, www.mylo.co.kr 에서 요가 프로젝트 수업을 예약하세요!

www.facebook.com/goyogaproject

www.story.kakao.com/ch/g1belighter

www.instagram.com/g1_yp

www.mylo.co.kr

MYLO는 현재 강남구/서초구 일대의 엄선된 다양한 파트너 스튜디오를 통해 요가, 필라테스, 댄스, 크로스핏, 헬스, 수영 등 다양한 수업과 시설을 여러분께 제공합니다! MYLO를 통해 즐겁게 운동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