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등심구이 동그랑땡'를 아시나요?

북창동은 아직 도심 재개발 따위와는 관계없이 미로 같은 골목길을 가진 동네다. 주변에 워낙 사무실도 많고 꽤 규모가 큰 상권이라 골목마다 상당한 내공의 노포들이 숨어 있다.

생태탕과 해물이 잔뜩 있는 ‘속초집’, 메밀국수집 ‘송옥’, 칼국수집 '현대옥', '전주회관', '전주유할머니비빔밥' 그리고 고추장 양념구이를 내는 ‘삼성집’, ‘동굴집’, ‘남매집’, 모두 30~50년 동안 북창동에 자리 잡고 있는 노포들이다.

고추장 양념구이는 돼지 등심을 동그랗게 말아서 냉동시킨 다음, 얇게 썰어 고추장 양념에 무쳐 숯불에 구워 먹는다. 같은 골목에 세 집이 자리 잡고 모두 원조라고 하는데 사실 우열을 가리긴 어려울 정도로 차이가 없다.

어느 집을 가도 좋고, 동굴집 고기가 더 두꺼운 편이라 씹는 맛은 더 좋은 듯 하지만, 굳이 남매집을 찾는 것은 처음부터 이 집의 양념 맛에 길들여졌기 때문인 듯하다. 다닥다닥 붙인 테이블이 1층과 2층에 각각 6~7개 정도 있고 회전이 빠른 편이라 5시 무렵부터 붐비기 시작해 7시 정도면 벌써 한 두 번 회전이 되었을 것이다.

+) 더 자세한 내용은 http://me2.do/xin14z3w

http://picpen.chosun.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