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로고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아시나요? ★

★ 스타벅스 로고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아시나요? ★

스타벅스는 1971년 커피를 사랑하는 세 명의 사업가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세 사업가는 자신들이 생각하는 꿈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통해 표현되길 바랐는데요.

그를 위해 테리 해클러(Terry Heckler)라는 디자이너를 고용했습니다.

처음의 오리지널 스케치는 전설 속에 전해오는 두 개의 꼬리를 가진 인어 ‘사이렌(siren)이 모티브였습니다.

세 명의 사업가는 자신들의 커피가 굉장한 매력을 갖고 사람들을 끌어당기길 원했고

그 바람을 마성의 목소리를 가진 ‘사이렌’의 모습으로 표현하려 했던 거죠.

하지만 15세기 나무 판화에 새겨진 인어의 모습을 본떠 그렸던 스케치는 가슴이 너무 드러나 있었습니다.

딜리버리를 위한 트럭과 거리에 걸어놓기에는 지나치게 노출이 심했던거죠.

그래서 담당 디자인 에이전시인 해클러 어소시에이츠(Heckler Associates)는

그녀에게 긴 머리를 선물하고 머리카락으로 노출된 상반신을 가리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여성단체들을 통해 계속해서 노출에 대한 항의를 받고 점점 더 풍성해진 머리카락을 갖게 되었습니다.

결국 1992년에는 그녀의 상반신이 거의 대부분 가려지게 되었죠.

약 20년 동안 조금씩 변화해온 인어의 모습이 지금 우리 주변에 어디든 있는 스타벅스의 인어로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

그 이후 2011년까지, 그 이후 스토리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꾹! 눌러주세요 ^^

★ 스타벅스 로고의 비하인드 스토리 ★

http://me2.do/xTREcSnW

꿀팁 저장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