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쩌다 집사- 만남

8월은 이것저것 참 많은 일이 있었다. 그 중에 가장 큰 일은 이 아가를 만난게 아니었나 싶다.

동네 산책을 하다 고양이 울음소리가 나서 호기심에 소리 나는곳으로 가보았다. 평소에도 산책하다 한번씩 만나는 길냥이들에게 통조림을 하나씩 주곤 하는데 이 아가한테도 뭐라도 하나 줄까 싶어서 다가갔다. 이날따라 가방속에 고양이 캔을 안챙겨 온건 또 뭐람 ㅠㅠㅠ 아쉬운대로 닭가슴살 캔이라도 주자 하고 소리 나는 쪽을 향해 닭가슴살 조각을 던져주었다. 어디선가 냄새맡고 꼬물거리며 나온 아이는 생각보다 너무 작은 아이었다!!!!!!!!!!!!

헐... 헉.. 맙소사!!! 손바닥만큼 작은 아가... 혼자 있는건가? 주변을 두리번 거려봤지만 어미는 보이지 않았다. 함께 산책하던 언니랑 헐- 완전 아가야 어머나 하며 둘이서 소근거리고 있었는데 옆 음식점 알바생이 슬그머니 다가오더니 한마디 거들더라. " 얘 오늘 하루종일 여기에서 울기만 했어요. 엄마한테 무슨일 생긴 것 같아요." 라며.. 고양이를 좋아하긴 하지만 사실 고양이에 대해 아는게 아무것도 없었다. 그래서 고양이를 키우는 동네사는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았다. 여러 얘기가 오갔으며 우왕좌왕 어찌할줄 몰라 하고있으니 친구가 얘기했다 "구조할거야?" 그순간 드는 생각은 쟤 이렇게 두면 안될것 같다 였다.

곧 있으니 친구가 큰 수건과 이동장을 가지고왔다 약간의 씨름 끝에 납치(!) 성공.. (물론 친구는 할큄을 당하였다 ㅠㅠㅠㅠ) 아이를 이동장에 넣고 친구의 도움을 받아 다X소에서 철망을 사서 철장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렇게 구조한 아이들은 좁고 어둡게 만들어주어 안정을 찾게 한뒤 서서히 적응하게 해야한다고...

철장에 화장실 모래 깔고 사료 넣고 이동장 채로 넣었다. 아가의 표정이 좋지 않다 (당연하지) 그렇지만 피곤했던지 경계하면서도 꾸벅꾸벅 졸기시작하더라. 그제서야 내가 무슨짓을 저질렀는지.... 머리를 쥐어뜯으며 뭉크의 절규처럼 소리없는 아우성을 질러댔다.

일요일이고 늦은 저녁이라 동물병원은 내일 데려가기로 하고 어벙벙한 상태로 잠자리에 들었다. 그렇지만 새벽내내 구슬프게 엄마를 찾으며 우는 아가때문에 거의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다음날 병원을 찾아갔다. 주변에서 고양이 잘 보기로 유명한 베테랑 의사가 있는 곳을 방문했는데 경계심과 사나움으로 무장한 아이라 기필코 의사선생님의 손가락에 구멍(!)을 내고야 말았다 겁에 질려 확 물고 뒤로 빠지는게 아니라 물고는 놓질 않더라 ㄷㄷㄷ 그걸 보고 한번 더 앞이 캄캄해지기 시작했다.. 아.. 저아이 보통이 아니구나 ㅠㅠ 수의사쌤이 오늘은 저 아이가 너무 예민해서 자세한 검사를 하지 못하겠다며 딱히 크게 아픈것 같진 않다며 간단히 보시더니 다음을 기약하셨다.. ㅠㅠ

그렇지만 길에서 살던 아이라 너무 걱정이 되어 어제 구조를 도와준 친구네 아가가 다닌다는 병원을 찾아갔다. 그리고 이동장에서 꺼내기전에 정말 신신당부를 했다 " 얘 정말 사나워요 ㅠㅠ 다른 병원에서 쌤 손가락 구멍 뚫어서 피 철철나게 한 아가에요 ㅠㅠㅠㅠ" 그래서 장갑끼고 수건으로 조심조심꺼내어서 성공!!!!!!!!! 그리곤 밝은 빛 아래에서 처음으로 제대로 된 얼굴을 볼 수 있었다. 집에 있을땐 어둡게 해주는게 좋다 해서 어둑어둑하게 해준데다 거의 구석에 있어서 얼굴을 잘 볼 수 없었는데... 이녀석 엄청난 미묘잖아!!!!!!!!!!!!!!! 심쿵!! 검사결과 700g의 이제 2달 꽉 채운 여아라고 한다. 보통 고양이들은 3개월전후로 독립하는데 길아가들은 사정에 따라 2개월만 되어도 어미가 독립시킬수도 있다고 하셨다. 여기저기 검사결과 일단 큰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집에서 설사 할 수 있으니 잘 지켜보라고 하셨다. 그리고 귀에 진드기와 곰팡이가 엄청나다 하셨다. 이것때문에 많이 가려워서 더 예민 할 수 있다고하시며 이것을 치료하기 위해선 자주 들러야 한다고 하셨다 ㅠㅠㅠㅠㅠㅠ

어떤 아이들은 환경이 바뀌면 밥을 잘 안먹는다고 하는데 얜 다행히도 보시다시피 배가 터질듯 빵빵하게 먹고서는 널부러지기를 시전하였고 그러나 눈빛은 도도하게 경계경계!! 화장실도 잘 하고 그나저나 과연 내가 저 아이를 잘 순화시킬 수 있을까... 휴우..

카메라 ・ 고양이 ・ 커피 ・ 여행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