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비만 VS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도 다르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각기 다른 생김새를 지녔든, 체형 역시 모두가 다르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임하는 이들의 체형 고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바로 '상체비만'과 '하체비만'이다.

상체와 하체가 보기 좋게 균형을 이룬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팔뚝살, 뱃살, 옆구리살 등 상체에 주로 살이 찌는 이들과 허벅지살, 종아리살, 엉덩이살 등 하체가 유독 굵은 이들로 나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체형 고민이 서로 다르다 보니 살 빼는 방법 역시 상체비만과 하체비만에 따라 다르다. 먼저 상체비만의 경우 둔하고 후덕해 보이는 인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곤 하는데, 주로 열이 많은 체질인 경우가 많다. 때문에 식이요법의 경우 열을 식혀줄 수 있는 저칼로리 음식인 야채와 과일 위주로 섭취하며 소화 기능이 약한 경우가 많으므로 꼭꼭 씹어서 먹도록 한다.

운동의 경우,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전반적인 지방 분해를 돕는 한편 상대적으로 빈약한 하체의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스쿼트, 런치, 크런치 등의 근력운동을 병행하도록 한다. 상체 근력 운동을 했다가는 상체가 더욱 커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하체비만의 경우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다리가 쉽게 붓는 체질이 흔하다. 그러므로 족욕, 반신욕 등으로 순환을 높이고 부종을 빼주는 것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간혹 허벅지살 빼는 운동으로 줄넘기, 스피닝 등의 근력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근육이 많아 하체가 굵은 '근육형 하체비만'의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의 경우 수분을 끌어 당겨 몸을 붓게 하고 하체도 덩달아 부종이 생겨 더욱 굵어질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몸 속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옥수수나 감자, 호박 등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매일 스트레칭을 통해 다리 근육을 곧게 펴준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크게 상체비만과 하체비만으로 나누지만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체질과 식습관, 생활 습관을 분석하다 보면 각기 다른 원인으로 살이 찌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런저런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해 보아도 다이어트 효과가 없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고 올바른 다이어트 플랜을 짜는 것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고 말했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섭취한 지방의 90%를 컷 해주어 식이요법을 따로 할 수 없는 경우에도 체지방흡수가 억제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방을 흡착, 배설해주어 체지방이 감소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운동스위치를 활성화시켜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지 않더라고 운동에너지를 활성화시켜 건강한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이지컷다이어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