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싶다 우즈벡8(국산을 고집하다 개실패한 이야기)

해외에서 한국내 국산품(made in Korea) 애용만 고집하다 낭패를 본 해외 동포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아시나요?

바로 접니다.

오랜 시간 해외에 체류하다 보면...저만 드는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애국심이 참 커집니다.

누가 한국인이라고 무시하면 내 일도 아닌데 나서서 같이 싸우기도 하고,

국내 브랜드가 어디에든 전시되어 있는걸 보면 내 일도 아닌데 괜시리 자랑스럽고...

하여튼 그래 살다 보니...향수병도 아닌것이 국산만 집착한다고 해야할까요?

한국에서 구입해 이곳(우즈벡)으로 가지고 들어온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 무거운 스탠드 에어컨도 항공 화물(당시 기준, kg당 18,000원 오버차지)

로 가지고 오는 미친짓도 했었고..

그 수많은 물품중에서 국산이라고 믿었다가 실패한 제품들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해외에 있다보니 고장난 물품을 받거나 한두번 사용후에 고장이 나버리면

a/s는 꿈도 못꾸고 그냥 폐기처분 한적이...ㅠㅠ

아 잠시만요...눈물 좀 닦고...

대표적으로 실패한 물품들만 모아봤습니다.

스팀 청소기...이건 우즈벡으로 이사 오기 직전에 구입하고 가지고 왔다가 우즈벡에서 한 일주일 썼을까요? 사정없이 고장나 버리더군요. 저랑 종친(청주 한씨)이 운영한다는 브랜드 이름만 믿고 구입했다가 고장이 나길래...우즈벡에 있는 LG 대리점, 삼성 대리점 등 가서 어쩌든 고쳐서 써볼라고 했는데 "수리 불가" 판정을 받고 그냥 버렸습니다.

제 신조 자체가 애매하게 저렴하거나 중간 가격의 제품을 사는것보다 한번 살 때 가장 비싸다는 제품을 사서 오래 쓰자는게 신조였는데...이 스팀 청소기가 제 신조를 무너뜨린 첫번째 계기가 되었었지요. 무슨 노즐쪽이 막혔다고 했었나? 하여튼 스팀 청소기가 스팀은 못만드고 전기만 쓰게 하더군요. 지금도 스팀 청소기는 구매를 안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차량용 블랙박스...

브랜드명은 굳이 밝히지 않겠습니다. 2013년도에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한 국산 브랜드 블랙박스는 설치 초기부터 제 속을 썪였습니다.

툭하면 꺼지고 멈추고(갑자기 화면이 멈추는 현상) 안켜지고...

우즈벡 타슈켄트 기아자동차 정비소에서 당시 근무하던 한국인 과장님이 교민에 대한 서비스라면서 무상으로 설치해 주신것 까지는 참 좋았는데...

이후로 2년 가까이 제대로 작동하는걸 본게 손을 꼽을 정도니...

아...이게 대한민국의 기술력인가 하고 좌절했었습니다.

얼마전부터는 아예 켜지지도 않길래 혹시 상시전원 케이블에 문제가 있나 정비소에 가서 물어보니 기기 고장이라 하더군요.

이젠 정말 끝이다...하고 두말 없이 포기하고 시장가서 중국산 블랙박스 구입했습니다.

룸미러 일체형으로 구입했는데...어머 이게 왠일!! 한국이랑 가격이 별 차이 없더군요.

비쌀줄 알았는데...(우즈벡은 대부분의 가전제품, 공산품들이 해외에서 수입이라 오히려 한국보다 비싸면 비싸지 절대 싼게 없습니다, 단 우즈벡 자체내에서 생산되는 과일, 채소 등 식료품 등은 저렴한 편입니다)

글 올리면서 다시 한국내 인터넷 쇼핑몰 검색해 보니 룸미러 일체형인 경우 한국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중국산이네요. 한국에서 중국산 가져오나 우즈벡에서 중국산 구매하나...엎어치나 메치나인가요?

어찌되었든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블랙박스는 이상없이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전자담배!

이것도 국내에서 비싸게 사가지고 우즈벡까지 가지고 들어왔다가 결국은 제대로 사용도 못하고...결국은 버렸네요. 이걸 어찌 A/S 받을 방법도 없고해서...

우즈벡에서 $100주고 다시 구입했는데 그건 연기도 잘 나오고 별 이상 없이 사용하다가...

지금은 금연 성공해서 담배 10개월 넘게 안피고 있습니다.

누가 그러더군요. 담배는 끊는게 아니라 참는거라고...

내 지금은 잘 참고 있습니다.

대신에 배가 출렁거리네요.

마지막은 제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우리 딸...

얘도 국산이라 생각하고 아껴주고 보듬어 줄려했건만..

그새 머리 컸다고 요새는 아빠랑 잘 안놀아주고 아빠 집에도 잘 안오려고 하고...

(참고로 전 돌싱, 현재는 딸은 아이 엄마와 같이 살고 있습니다 ㅡㅜ)

아...갑자기 소주 한잔 생각나네요!

아 소주도 국산이지...

오늘은 보드카 마셔야겠습니다. ㅎㅎㅎ

Я? Мужчина!! 러시아와 우즈벡을 오가며 여행업에 종사중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