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배달에 특화된 자동차?

DXP(Domino’s DXP)는 피자 배달에 특화된 차량이다. 갓 구워낸 피자를 빠르게 배달하기 위한 것. 2015년형 시보레 스파크를 기반으로 한 맞춤 차량으로 화려한 색상과 지붕에 사인을 곁들여 도미노피자 배달 차량이라는 걸 알 수 있다. 운전자 측면 뒤쪽에는 셔터 같은 게 보이는데 피자를 넣어 보관할 수 있는 보온창고다. 피자용 보온 창고는 뒷문을 바꿔 장착한 것으로 본체 내부는 60도로 유지, 피자를 따뜻한 상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DXP는 1인용 차량으로 개조하고 남은 공간은 모두 피자 배달을 위한 활용 기능으로 채웠다. 차내에는 피자를 80장까지 수납할 수 있으며 조수석 위치는 음료와 사이드메뉴를 쓰러뜨리지 않고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개조했다. 배달하는 동안에는 택시처럼 사인에 불이 들어오며 배달중이나 피자가 차안에 있다는 식의 메시지를 알려준다. 문짝에는 마치 공군 전투기처럼 파일럿 이름이나 소속 부대, 그러니까 이름과 점포명이 들어간다. DXP는 1.4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한 가솔린으로 리터랑 40마일, 17km 연비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카에는 비할 수 없지만 뛰어난 연비를 앞세워 피자를 배달하는 것. 도미노피자는 미국 내 어떤 주에서 DXP가 활동 중인지 확인할 수 있는 맵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미국 17개 주에서 DPX 97대가 도입되어 있다. 가장 많이 도입한 곳은 텍사스주로 대수는 26대다. 2위인 캘리포니아주 16대보다 많다. 도미노피자 본부가 위치한 미시간주는 8대다. DXP는 10월 말부터 가동을 시작한 상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dominosdx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