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쓰기 노하우] 세 가지 강점으로 차별화하라


첫 번째, 저자 자신만의 ‘차별화된 관점’이 있어야 한다


문제와 현상을 바라보는 차별화된 당신만의 관점이 중요하다. 어디서 한번쯤 들어본 것 같은 이야기도 당신의 관점으로 이야기하면주변 사람들이 귀 기울이고 들어주는 그런 콘텐츠를 찾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리더십과 동기 부여를 다루는 강사라면, 어떤 관점으로 책을 쓸 것인가? 하지만 서점에는 그런 책들이 넘쳐난다. 그렇다고 포기해서는 안 된다.

당신만의 차별화된 관점을 찾아내고, 그런 관점으로 책을 쓰려고 노력해 보라. 그렇게 하면 기존의 책들과는 다른 당신만의 차별화된 관점을 갖게 될 것이다.


두 번째, ‘차별화된 콘텐츠(지식 또는 스토리)’가 필요하다.


당신에게 주변에서 물어보는 이야기가 있는가? 어떤 문제만 생기면 당신을 찾는가? 어떤 곳에 당신이 있으면 그 사람들이 좋아하는가? 당신이 꺼내기만 하면 반응하는 이야기가 있는가?

바로 이런 것들이 당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될 수 있다.

단, 알려 줄 것이 있다. 자신에게 어떤 종류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일단 책 쓰기를 시작해야 한다. 실제로 책 쓰기를 해봐 야만 내 마음속 빙산의 아랫부분에 감추어져 있던 멋진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게 된다.


세 번째, ‘차별화된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고객이 13,000원이라는 돈을 주고 당신 책을 구입해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책 속에 담긴 수많은 지식과 이야기라고 생각하는가? 아니다. 고객은 ‘단 하나의 메시지’를 원한다. 감동의 메시지, 위로의 메시지, 눈물의 메시지, 성공 경영을 위한 메시지 등 당신이 책을 통해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단 하나의 메시지면 충분하다. 차별화된 메시지에는 진실성이 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책을

쓰고자 한다면, 진실을 담고자 고민해야 한다.



고객은 당신책 속에 담겨 있는 진실의 깊이가 얕은지 깊은지를 단번에 안다

당신만의 진실한 메시지, 이 세상의 단 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당신만의 진짜 이야기를 써 보고 싶지 않은가?


- 성공책쓰기플러스 조영석코치 -



네이버 카페 <성공책쓰기플러스>에 오시면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책에서 배우는 생활센스. 직장센스. 지식센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