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E 좋은 커피의 요소5 - 커피농장의 숨겨진 가능성 찾기

서울카페쇼 세미나 주제 중 하나였던 'CoE 좋은 커피의 요소‘ 마지막 시간입니다. 오늘 주제는 커피농장의 가능성을 찾는 CoE에 대한 이야기예요.

CoE 커피는 맛있다

CoE에 선정된 커피들은 맛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체리의 숙성도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수확하고 페티오에서 태양 건조로 제대로 말렸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그보다 중요한 것은 품종인데요. 품종을 알아두면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고유의 가능성을 가진 커피 발굴하기

사실 이런 사실적 요소들에 더해 더 강조하고 싶은 것은 커피는 하나의 지역이 아니라 하나의 농장에서 나왔고 각각 고유한 하나의 산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에요.

이전까지 커피 시장을 주도했던 것은 커피를 블랜드하는 방식이었어요. 그러나 이제는 각 기후와 산지의 신품종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요소들을 파악했습니다. 커피 생산자와 소비자들도 그것의 가능성에 눈을 떴고요.

즉, 농부들도 자신이 속한 곳의 환경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그것을 CoE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서 평가받아 잠재성을 깨우고 있는 것이죠. 이것이 곧 농장과 CoE의 가능성입니다.

CoE는 엄격한 심사 결과와 전문성을 갖춰 그들의 노력에 공신력, 신용, 명성을 더합니다. 와인이 소믈리에와 함께 잘 관리된 탄탄한 산업을 만들어놓은 것처럼 커피도 그것을 따라가면서 전문화되고 공식화된 산업으로 육성시키고자 합니다.

<CoE 좋은 커피의 요소 - 포스팅 순서>

1. 커피 올림픽 CoE

2. 좋은 커피 찾는 7가지 요소

3. 재배와 수확에 따라 다른 커피

4. 기후와 산지가 만드는 품종

5. 커피농장의 숨겨진 가능성 찾기

* 커피공부 블로그에서 다른 주제 더보기

월간커피가 제공하는 커피정보 <커피공부>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