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수저를 물고 태어나셨는지요? 우리의 자손들에게는 어떤 수저를 줄 수 있을까요?

이미지 중앙일보[발췌 ] http://news.joins.com/article/18949618

아래 흙 수저 빙고 게임이라는 서글픈 제목에 5*5에 판이 있습니다.10개 이상이 되면 서민도 아니고 하층민이라는 반 농담에 말도 돈다고 합니다. 예전에 저도 10개 였던 것 같습니다.여러분들 10개 이상이면 실망해야 할까요? 이 기사를 통해 저는 결핍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이 결핍을 통해 우리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하는 성공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몇일전에 있었던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 이슈가 있었습니다.우리나라 최고 권력가에 집안에 새끼들까지도 금수저 다이아몬드 수저를 물고 하는 행태를 보면 참으로 과간이 아닙니다. 로또 당첨자에 대부분이 행봐과는 거리가 먼생활을 한다고 합니다.여러분들 께서는흙수저일 수도 있고 아닐 수 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우울해, 할 필요 있을까요?.카카오에 대표로 자리를 옮기신 30대 임지훈 대표가 자주 얘기하는 게 있습니다. 자기가 잘하는 거 좋아하는 거 필요한 거 이 세 가지가 있는 사업 아이템이라면 투자를 결정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여러 경우에도 해당할듯합니다. 내가 현재 직장인이라면 이 직장에서 내가 하는 분야가 내가 잘하는 것인지?내가 좋아하는 일인지?이 회사에서 내가 하는 일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이 세 가지 중 단 한 가지라도 없다면 그 직장을 박차고 나와서 세 가지 중 한가지가 포함되는 그런 일을 하시는 게 흙 수저에서 단계 단계를 밟고 금수저로 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흙 수저에서 동->은->금->다이아몬드까지 올라가시려면 지금에 나의 모습에 안주하지 마시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기본으로 깔고 무한정보가 공유되는 이 시대에 최선을 다해 내가 잘하는거,좋아하는거,세상이필요한 를 찾는다면 정말 빠른 시일 내에 흙 수저에서 벗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개인 적인 얘기를 살짝 드린다면 저는 정통 제도권 출신에 분석가도애널리스트도 서울에 명문대학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여러 경제 TV에서 시정률 1위 전문가로 활동하였으며 미래창조 과학부 창조경제를 통해 최고의 스펙인들과 경쟁을 하여 1위도 차지해봤습니다. 아직 성공했다고 할 수는없지만 금은동 수저를 물고 태어나지 않은 젊은 선후배들에게 자신 있게 이 부분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그리고 이글이 여러분들에게 더욱더 공감되어야 하는 것을 알기에 제가 하는 일에 있어서 1등이 되어 보이겠습니다.

지수상장펀드 ETF투자를 통한 개인 자산운용 프로그램 "MakeMoney Ats1.0"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