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언제나 옳다

아이의 세상을 인정하라! 늘 뒤돌아서서 후회하는 부모를 위해 소아정신과 전문의 천근아가 들려주는 육아 철학 『아이는 언제나 옳다』. 진료실 안팎에서 ‘아이는 언제나 옳다’라는 화두를 지속적으로 이야기해 온 저자가 수년간의 상담과 두 아들을 키운 경험을 바탕으로 정서적으로 안정된 아이로 키울 수 있는 지혜를 전하는 책이다. 아이를 위해 무엇을 해줘야 하는지 고민하지만 아이와의 소통에 무감각하거나 그 방법을 몰라 아이와 멀어져가는 부모들에게 반성과 위로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는 저절로 좋아지는 아이는 없으며 부모가 반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이야기한다. 아이를 부모의 틀에 맞추려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며 자녀와 눈높이를 맞춰 공감하고, 아이는 생긴 그 자체의 모습만으로도 빛난다는 것을 인정해줄 때 아이와의 일상이 달라질 수 있음을 일깨워준다. 아이에게 공감할 때 아이는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뇌 발달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음을 강조하며 아이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주고 아이와의 신뢰 관계를 돈독하게 다져나가기를 바라고 있다.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가는 민지맘입니다 ^^* 엉뚱 발랄한 다섯살 딸아이와 자상한 남편이 있어 행복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