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제목 그대로입니다. 삼성이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를 내놨습니다. 화면 사이즈가 4인치, 5인치, 6인치로 늘다가 태블릿은 10인치대까지 넘어간 갤럭시 시리즈인데요. 이번에 아주 작정을 했습니다. 무려 18.4인치입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의 이름은 '갤럭시 뷰'입니다. 보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 기계라는 것을 이름에서부터 드러내고 있습니다. 18.4인치의 큰 화면을 이용해서 티비든 영화든 뭔가를 보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 갤럭시입니다.
갤럭시라는 이름이 들어간만큼 LTE도 지원하는 점이 특이합니다만.... 누가 이걸 밖에서 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마 캠핑 정도?
들고 다니기 좋으라고 뒤에 손잡이와 받침대가 일체형으로 달려 있는데요. 아래에 더 자세하게 적겠지만, 무게 때문에 가방에 넣고 다닐 정도는 아닐 것 같습니다. ^^;
일단 공개된 스펙부터 말씀드릴게요.
- 18.4인치 FHD 디스플레이
- 안드로이드 5.1
- 1.6Ghz 옥타코어
- 램 2기가 바이트
- 전면 210 메가픽셀 카메라
- 5,700mAh 배터리 (비디오 재생 8시간)
- 32기가/64기가 내장 메모리 (SD 카드 추가 가능)
- 스테레오 스피커 (4W x2)
- 블루투스 4.1 / LTE
- 무게 2.66Kg
주요 특징은 역시 무게인데요. 일단 2 킬로그램이 넘어가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다닐 정도의 사이즈는 아니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삼성에서도 집에서 쓰는 걸 권장하고 있고요. 아무래도 집 안에서 여기저기 이동하면서 티비를 보는 용도로 주로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자취생들에겐 티비 대신 사기에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아직 정확한 출시 일자나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제품 정식 발표 이외에 핸즈온 비디오도 공개되고 있는 상황이라 빠르면 이달 중 늦어도 내달 첫주 정도에는 정보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