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소모임 타나토스, 강성 서포팅 논란

오늘있었던 fc서울vs인천utd 의 fa컵 결승전이 서울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서울은 2대1 승리를 따내며 아챔 진출권을 확보했는데요! 이런 기쁜날에 서울의 서포티 그룹때문에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서울의 한 서포터 소모임인 '타나토스'가 인천 원정석으로 직접 찾아가 도발을 감행했기 때문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타나토스는 거침없는 도발을 바로 옆에서 실행에 옮겼습니다.

타나토스는 서울의 소모임 그룹 중 강성, 그러니까 아주 하드한 팬 그룹이라고 합니다. 소모임 전체가 남성으로 구성되어있고 모두 검정색 옷을 입고 다니는걸로 알려져있는데요. 문제는 이들의 열띤 서포팅이 때로는 문제의 불씨가 됐다는 것 입니다. 바로 오늘처럼 말이죠. 더욱 큰 문제는 타나토스가 서울의 서포팅 리딩 그룹이라는 점입니다. 직관 가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서포터석에는 응원을 주도하는 리딩 그룹이 있습니다. 정말 열정적이고 팀에 대한 사랑이 각별한 분들이죠. 이런 사랑이 서포터석에서만 발휘된다면 좋겠지만 이번처럼 외부적으로 피해를 준다면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리딩하는 그룹은 팀의 또 다른 얼굴이기 때문이죠. 영상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건 정말 유혈사태도 날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봅니다. 굳이 저기까지 찾아가서 도발을 하는건 싸우자는 소리죠.. 서울 팬들의 자정 작용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포츠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 축구 ・ 축구선수일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