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기 납북사건의 조속한 해결을 위한 서명운동

제가 활동하고 있는 연세대 UIC 인권동아리 ENright에서 납북피해자가족 대표 황인철씨를 도와 납북자 송환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아래에 내용은 해당 성명 웹사이트에서 발췌해온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KAL기 납북사건이란? 1969년 12월11일 북한의 고정간첩에 의하여 대한항공 YS-11기에 탑승한 승무원4명과 승객46명은 북한의 고정간첩 조창희에 의하여 강제로 납치를 당하였습니다. 그후 66일 1970년 2월 14일, 39명만 부분송환을 하였습니다. 돌아온 39명의 증언에 의하면 납치된 당시 북한 기관원들은 납북자들에게 북한에서 살 것을 회요하거나 강압했고 이들의 친인척 관계를 조사하는, 이른바 ‘성분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김일성 우상화 교육 등 사상교육을 경청하지 않거나 비판적인 소견을 밝히는 납북자에게는 구타와 고문이 가해졌습니다. 아직까지도 돌아오지 못하고있는 KAL기 납북자 11인을 비롯해 현재 북한에 납치된 한국인은 500명이 넘습니다. 이는 북한의 명백한 국제법 위반이자 국제범죄입니다. 이것은 KAL기 피해가족만 관할 문제가 아니라 국제사회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사회의 인식과 참여를 국제사회로까지 확대시키기 위해 북한을 강제실종이 심한 범죄국가로 낙인찍기 운동을 시작하는 바입니다. 아래에 여러분의 서명으로 KAL기 미귀환자들 및 오늘날까지 북한에 납치되어 돌아오지 못한 이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노력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DVANCED CHOPSTICK-USER. RICE-NOODLE-ADDICT. SUSHI THIEF. WICKED PHILOSOPHER. LEGO BRICK SPECIALIST. MASTER BUILDER WANNABE. QUEENS GIRL.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