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페스 필스너(EFES Pilsener)

터키의 국민 맥주 에페스입니다. 에페스라는 지명에서 따왔구요. 종교가 있는 분에게는 에베소로 더 잘 알려진 곳입니다.

몇 년전 터키에 갔을 때, 밤낮을 가리지 않고 마셨던 맥주입이다. 터키의 국민맥주죠. 에페스는 유럽에서 5번째로 큰 맥주회사에서 만들며, 동유럽이나 러시아에서 언제나 TOP5안에 드는 맥주입니다. 다만, 터키도 무슬림의 나라이고, 몇년전부터 보수화되어가고 있어서 터키 자국 내에서는 길거리에서 술을 마시거나 하면 꽤나 따가운 눈총을 받기도 하죠. 터키에 여행 다녀온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맥주입니다. 추억이 묻어나니까요. 홈플러스에서 전용잔 이벤트를 하길래 사왔습니다. 500ml 캔 5병에 전용잔 하나해서 13,000원이니 500ml 당 2,600원입니다. 필스너라서 그런지 일반 라거보다 살짝 황금색이 감돕니다. 한국 맥주 같은 쌉싸래한 느낌이 있는데 살짝 단 맛이 나면서 수그러듭니다. 그러다가 뒷맛이 허전하리만큼 싹 사라집니다. 뭔가 기승전하다 결 없이 끝나는 느낌입니다. 마지막이 좀 헛헛하네요. 가볍게 마실 수 있고, 치킨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필스너 우르켈이 쓴 분은 이 맥주를 거쳐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도. 독일식 필스너(German Pilsener). 하면 발효.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