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례한 고객 안 받습니다'…이유 있는 선언

한 도시락 업체가 매장에 써 붙인 안내문입니다.

먼저, 고객에게 무례한 행동을 한 직원은 내보내겠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대신 직원에게 무례한 고객도 매장에서 내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정한 대가와 대우를 받겠다는 이른바 '공정 서비스' 안내문입니다.

이 글의 주인공은 해외에서 도시락 사업을 하다 한국에 매장을 낸 재미교포 김승호 대표.

최근 벌어진 고객 갑질 논란을 보고,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이런 안내문을 썼다고 말합니다.

[김승호/'공정서비스 안내' 게시업체 대표 : 저 나이에 저렇게 열심히 일한다는 건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하는데요. 그런데 그렇게 대우를 받을 이유가 없어요. 손님이란 이유로 특히.]

직원들은 무슨 일을 하던 존중받아야 할 훌륭한 젊은이들이라며, 누군가에는 금쪽같은 자식이라고 김 대표는 강조했습니다.

이 글이 알려지자 응원과 격려가 이어졌습니다.

[이민하/매장 고객 : 직원들이 약자 입장에서 비춰지는 모습들이 많았는데요, 이런 거 생각하며 공정하니까…. 새로운 시도이기도 하고 전 좀 긍정적이라고 봐요.]

하지만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김지일/대학생 : 손님은 돈을 지불하고 서비스 받으러 가는건데 이걸 악용해서, 돈을 내고도 정당한 서비스를 받지 못할까봐 우려가 되는 부분이죠.]

일부 외식업체들도 이른바 '공정서비스' 안내문 게시에 동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기 동영상>

미사일 추진체 실은 트럭 폭발…아찔했던 10년 전 그 순간

70대 노인 들이받고 '도망'…머리카락 한 줌에 덜미

'택배 갈등' 말다툼하다 경비원이 주민 살해

영감을주는이야기 ・ 스포츠 ・ 뉴스와이슈 ・ 자기계발
SBS뉴스의 공식 빙글 페이지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