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성형인가?

메이크업은 알수록 어렵기만하다. 아무리 잘 해보려고 해봐도 내 것 같지 않은 얼굴이다. 이럴 때 여자들은 한번쯤 생각을 한다. “답은 성형인가?”

아직도 내 얼굴에 맞는 화장을 제대로 모르겠다면 일명 ‘성형 메이크업’인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해결해보자. 쉐이딩을 넘어서 하이라이팅을 더해 성형 효과까지 나타내는 메이크업으로 큰 돈 들이지 않아도 당신이 원하는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Tip. 계란형 얼굴은 모양 자체가 갸름하고 예쁘기 때문에 쉐이딩을 심하게 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다. 쉐이딩은 얼굴 외곽으로 살짝만 해주고 하이라이터를 이마, 코, 광대, 턱 부분에만 해주는 것이 좋다.

Tip. 넓은 이마를 보완하기 위해서 쉐이딩은 가로로 길고 자연스럽게 헤어라인을 채운다. 헤어라인 밑까지 넓게 쉐이딩을 해주면 입체감이 생겨 이마가 훨씬 좁아 보인다. 또한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것을 막으려면 코끝은 가로로 짧게, 턱 아랫부분도 가로로 쉐딩하는 것이 좋다. 하이라이팅은 T존에만 짧게 발라서 이마를 볼록해 보이고 좁아 보일 수 있도록 연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Tip. 둥근형은 얼굴이 작아 보이도록 이마 중앙은 제외하고 나머지 이마를 커버하듯 사선으로 넓게 쉐이딩을 해준다. 이마 옆 관자놀이부터 광대뼈를 따라 사선으로 연하게 터치하다가 광대뼈가 튀어나온 부분부터 얼굴 라인을 따라 세로로 쉐이딩 해주면 갸름하게 보이면서 브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하이라이팅은 이마와 콧등을 연결해 턱까지 일직선으로 연출하면 얼굴을 또렷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준다. T존의 경우 세로는 길고 가로 폭은 좁게 발라야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Tip. 각진 얼굴은 쉐이딩할 때 각진 부분을 건드려야 한다. 이마 옆을 약하게 쉐이딩해 준 다음에 턱을 깎아 내리듯이 사선으로 쉐이딩 해주면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준다. 하이라이팅 할 때는 반대로 턱이나, 튀어나와 보이는 곳을 피하고 T존에는 하지 않는다. 얼굴 중앙 부분이나 이마 가운데 부분을 터치해준 다음 스펀지나 퍼프를 이용해 콧등까지 연결해 얼굴의 안쪽을 화사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턱에 일자로 좁게 바르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Tip. 역삼각형 얼굴형은 턱 부위보다는 위쪽 부분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이마 부분을 감싸주듯 쉐이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 바깥쪽의 위쪽부터 광대 부분까지 쉐이딩해 돌출된 광대가 축소되어 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턱 끝은 가로로 쉐이딩 하는데 만약 턱이 짧은 편이라면 쉐이딩을 생략해도 좋다. 하이라이팅은 이마에는 하지 않고 광대 윗부분과 콧날을 따라 일직선으로 넣어 입체감을 살린다. 마찬가지로 역삼각형의 얼굴형 같은 경우에는 턱이 길고 뾰족해 보이니 턱의 하이라이팅을 생략해도 좋다.



출처=누킹매거진/사진. 드라마 ‘용팔이’, ‘드라마의 제왕’, ‘샐러리맨 초한지’, ‘봄날, ‘연애의 발견’, ‘비밀’, 마리끌레르, 코스모폴리탄, 엘르, 황정음 인스타그램

남성패션 ・ 유머 ・ 광고 ・ IT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