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9년] 줄루전쟁'로크스 드리프트 전투' Zulu war Battle of Rorke's Drift羅克渡口戰役

1879년 1월 22일. 아프리카 남부의 나탈(Natal) 지방. 상황은 절망적이었다. 영국군 본대는 이산들와나(Isandlwana)에서 거의 전멸했다. 수십 명의 생존자들만이 이곳 부족이 음진야티(“들소”)라고 부르는 강가에 있는 작은 선교 기지로 몰려들었다. 그러나 전투의 생존자들과 이곳에 있는 민간인들을 합쳐보았자 약 400명 정도. 밖에는 4000명 규모의 줄루족 임피(사단)가 초소를 포위하고 있었다.

처음에 줄루족 사단이 접근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우연히 이 기지의 책임자가 된 차드 소위(Lt. John Chard), 브롬헤드 소위(Lt. Gonville Bromhead), 그리고 보급관인 돌턴(James Dalton)은 기지에 모인 사람들의 운명을 결정해야 했다.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는 16km 떨어진 소도시 헬프메카르(Helpmekaar)까지 이동하여 구원 부대와 합류하느냐, 아니면 기지에 남아 싸우느냐였다. 이들은 부상자들과 보급품을 모두 수레에 싣고 후방으로 이동하기에는 줄루족 임피의 이동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였다. 보호 장벽도 없는 개활지에서 줄루족 대부대에게 따라잡힐 가능성이 많았고, 그리되면 몰살이 뻔한 상황이었다.

차드와 브롬헤드는 초소 주위에 장애물을 쌓아 최대한 요새화시키고 움직일 수 없는 중상자를 제외한 모든 인원에게 전투준비를 명령하였다. 1월 22일 오후 4시, 줄루족 임피는 예정대로 나타났고 영국인들은 로크스-드리프트(Rorke’s Drift)라고 불리운 곳에서 줄루족의 공격을 기다렸다. 이산들와나에서 뜻밖의 패배를 당하고 강가의 작은 초소로 쫓겨온 병사들 중에는 이렇게 생각하는 병사들도 있었을 것이다.

♥ 티스테이 네이버 카페 : ♥ 티스테이 유튜브 : ♥ 티스테이 블로그 : ♥ 티스테이 밴드 : 티스테이는 전문적인 상식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