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겨울에는 온천! 세계 온천 여행지 5선

슬슬 날씨가 추워지니 우리는 이제 따뜻한 곳을 찾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모다? 모다? 모다?! 바로 온천! 온! 천! *_* 어릴 때는 몰랐는데 세상에 왜 그 때는 몰랐을까요, 온천이 이리 좋은 것이라는 걸... 미리 알았더라면 엄마가 온천 가자고 하실 때 군소리 없이 따라 나섰을 것을.

우리나라에도 참 좋은 온천이 많지만 세계에도 온천이 널려 있지 않겠습니까. 세계의 온천들을 추천해 보려고 해요. 세상에는 어떤 온천들이 있을까요, 이번 겨울에는 너로 선택하겠어!

1. 발스 온천장 (The Therme Vals)

제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축물들 중 하나에 속하는 스위스의 발스 온천장을 1빠로 두어 보았습니다. 온천수가 샘 솟는 루체른의 한 경사지, 산들이 둘러싼 곳에 가만히 자신의 몸을 반쯤은 숨긴 채로 있는 듯 없는 듯 들어앉아 조용히 이야기를 건네는 건축이에요. 절제, 고요, 안정. 스위스의 자연 온천수 뿐 아니라 건축가의 따뜻한 배려를 함께 느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주변 산의 암석으로 세워진 건물 벽체, 그 곳에 일렁이는 물, 그 위로 떨어지는 빛, 스위스의 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욕. 나머지 설명은 이 곳을 설계한 제가 가장 사랑하는 건축가인 페터 춤토르(Peter Zumthor)의 이야기를 빌려 보겠습니다.

"온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이 곳에서 온천을 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부터 생각했습니다. 온천수는 이 산에서 우리가 존재하지 않았던 오래 전부터 샘 솟아 왔을 것입니다. 그래서 산에서 샘 솟은 그 온천을 머릿속으로 그려 봤습니다. 온천과 산이 수만 세기 동안 이 곳에 존재했던 것처럼 발스 온천도 지었다기 보다는 원래부터 이 곳에 있었다고 할 수 있지요."

2. 블루 라군 (Blue Lagoon)

종종 화산폭발이 일어나는 아이슬란드는 트래킹 중 곳곳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나라지요. 산을 걷다 보이는 자연 온천에 옷을 벗고 그저 몸을 담그면 되는 곳! 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유명한 곳은 '블루라군' 아니겠습니까. 세계 5대 온천 중의 하나이니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사진은 많이들 접해 보셨을 거예요. 우윳빛 온천, 실리카 머드를 얼굴에 바르고 맥주를 마시기도, 수영을 하기도, 그리고 겨울에는 이렇게 설산을 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 천국이 있다면 이런 곳 아니겠어요?

3. 프리드리히 온천(Kaiser-Friedrich Therme) / 카라칼라 온천

독일의 바덴바덴은 예전 많은 황제들과 여왕이 즐겨 찾은 세계 최대 온천 휴양지입니다. 아직도 로마시대의 목욕탕 일부가 남아 있는 이 곳에는 많은 온천들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곳은 프리드리히 온천과 카라칼라 온천 두 곳이에요. 프리드리히 온천은 2000년의 역사를 지닌 온천 유적지로 아름다운 유적 속 맑은 물에 몸을 담그고 온천을 즐기는 전통적 온천 방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고, 반대로 카라칼라 온천은 얼마 전 새로 만들어진 현대식 온천으로 노천온천 또는 실내 온천에서 수영도 하고, 먹을 것도 먹는 물 속 놀이 공원이라고 할 수가 있지요. 1번 사진이 프리드리히, 2,3번 사진이 카라칼라입니다. 선택은 자유!

4. 폴리네시안 스파(Polynesian Spa)

세계 10대 스파 중의 하나인 유황 온천, 폴리네시안 스파입니다. 여러 종류의 스파들이 있는데 그 중 따신 물에 몸을 담그고 유황호수인 로토투아 호수 너머로 지는 일몰을 바라보는 레이크스파는 크- 생각만 해도 아름답지요 *_*

5. 홋카이도 온천장

뭐니뭐니해도 온천 여행은 일본이지요 :) 진짜. 몸은 따시고 머리는 차고... 설산을 바라보며 뜨끈한 온천을 즐기다 마시는 사케는 어우 어우 어우 생각만 해도 어우... 홋카이도에는 많은 온천들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찾아 주시면 됩니다. 사진은 지옥계곡으로 유명한 노보리베츠 온천이 대부분이에요. 그 외 원숭이공원도... 히히.

물론 한국에도 좋은 온천들이 많지요 :) 그리고 추천해 드린 위 다섯개의 온천들 뿐 아니라 각 나라들의 다른 작은 온천들도 다 각각의 매력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더 찾아보셔도 좋을 거예요. 으아- 얼른 뜨신 물에 몸 담그고 싶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