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 라이팅북] 치유의 손글씨, 시를 쓰다

컬러링북과 라이팅북 인기 속에 이번엔 캘리 라이팅북!

넘사벽이었던 캘리그라피를 따라쓰기로 연습할 수 있는 캘리 라이팅북을 만났습니다.

치유의 손글씨, 시를 쓰다 제목처럼 시를 통해 연습하는 캘리그라피여서 단순히 선 긋기, 단어 연습하는 것보다 더 의미 있고 감성 충만 제대로 할 수 있는 캘리 라이팅북입니다.

캘리 완전 초보도 도전할 수 있다는 걸 리얼하게 보여드려요.

이 책에서는 붓펜, 캘리그라피펜, 마카 세 종류를 소개합니다.근데 캘리그래피, 캘리그라피? 책 마다 다르게 표기해서 포스팅에선 이 책에 나온 대로 캘리그라피로 적어요. 캘리 도구는 무궁무진하긴 합니다. 서예 붓에서부터 만년필, 하다못해 나무젓가락까지.<치유의 손글씨, 시를 쓰다> 책은 따라쓰기 캘리 라이팅북이어서 초보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책에 바로 쓸 수 있는 도구 세 가지만 나와 있네요. 이 책에서 가장 자주 사용된 도구는 붓펜이었어요.

캘리그라피 서체는 최대한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고요.

왼쪽엔 시 한 구절을 소개하고, 오른쪽엔 직접 따라 쓸 수 있습니다.

멋진 시를 어떻게 캘리그라피로 표현할지 힌트도 줍니다.캘리그라피는 그저 글자가 아닌 하나의 표현 예술 작품이기도 하지요. 시각적으로 보이는 이미지에서 시의 느낌이 잘 드러나도록 하는 게 중요했어요.

저는 펜텔 붓펜 사용했어요. 서예붓과 유사한 느낌이에요. 붓펜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것 중에서 어떤 건 오히려 마카 쪽에 가까운 팁을 가지고 있는 게 있으니, 살랑살랑 물결치는 붓이 아니라면 마카로 쓰는듯한 느낌만 나와서 이상하다 하실 수도 있어요. 팁 질감에 따라 캘리 느낌이 달라지더라고요. ​종이 선택은 에러였어요. 종이 질감이 거친 드로잉 스케치북에 캘리 연습을 해서 매끈한 뻗침이 되진 않았지만.

어떤 글귀는 바탕에 연하게 글씨가 있어 그 위에 그대로 따라쓰기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는 원본은 마카, 저는 캘리그라피 펜으로 썼습니다.

가늘고 굵음의 선 차이로 느낌이 묘하게 나는 캘리.

글자에 드러나는 감정이랄까요...캘리그라피는 보는 순간 가슴을 탁 건드리는 뭔가가 있는 것 같아요.

하다보니 재미있어서 계속 하게 되더라고요.옆에서 우리 애가 우와, 엄마 잘 한다고 마구 칭찬해주니 (고슴도치 엄마가 아닌 고슴도치 아들입니다) 더 기가 살아서 스케치북 다 쓸 뻔 했네요.

캘리하시는 분들이 보면 웃을만한 솜씨지만 취미로서의 첫 발걸음이니 예쁘게 봐주세요.그 첫걸음을 시작하는데 지겹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재미, 시적 감성까지 충만 시켜준 <치유의 손글씨, 시를 쓰다> 책. 캘리에 관심 있는 이에게 즐길 줄 아는 캘리를 선사해 준 라이팅북! 따라쓰기로 시작하니 부담이 없더라고요. 따라 쓸 수 있는 캘리 난이도가 초보자에게 적당히 맞춰져 있으니까요. 저는 아이에게 생일 카드라도 한 장 쓸 때 글씨 좀 예쁘게 표현되면 좋겠다는 목적으로 캘리그라피를 접했는데, 하다 보니 좀더 푹 빠지게 생겼습니다. 뭣보다 시 글귀로 따라 쓰다 보니 시의 감성에 빠져 '좋구나~' 연발하게 되더라고요. 짜증부리지 않으면서 쓸 수 있었던 캘리였어요. [치유의 손글씨, 시를 쓰다​ / 허수연 / 보랏빛소]

인디캣책곳간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