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 중에서는 1위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으며,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포브스는 해당 인물이 영향력을 미치는 범위·보유한 자본력 등을 종합 분석해 ‘영향력 있는 인물’ 목록을 선정, 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포브스는 “푸틴 대통령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고도 책임을 면할 수 있을 정도로 힘을 가진 몇 안 되는 사람 중 하나”라며 “지난 6월 지지율이 사상 최고인 89%를 기록했고, ‘시리아 공습’을 단행해 중동에서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나토) 영향력을 약화시켰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2위는 메르켈 독일 총리로, 그는 지난해 5위에서 올해 2위로 3계단 뛰어올랐다. 포브스는 “메르켈 총리는 올해 시리아 난민 사태와 그리스 위기에서 단호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3위는 지난해 2위에 이름을 올렸던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다. 뒤를 이어 ▲4위 프란치스코 교황 ▲5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6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7위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 ▲8위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 ▲9위 나렌드라 모디 인도총리 ▲10위 래리 페이지 구글 최고경영자(CEO) 등이 있었다.


한국인 중에는 이 삼성전자 부회장이 33위로 가장 높았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박근혜 대통령은 각각 40위, 43위를 기록했다. 김용 세계은행 총재가 45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46위였다.

정치,경제,연예 등 각 분야의 뉴스를 카툰,웹툰, 만평으로 소개하는 뉴스만화매체, 미디어카툰입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