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의 ‘ㄱ’자도 뻥끗 못하더니… ⇨ 새누리 ‘교과서→ 개헌’ 이슈 갈아타기?

Fact

▲새누리당 친박계 인사들이 잇달아 개헌 시사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개헌론은 그동안 새누리당에서 금기시 돼왔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친박계 핵심인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4일 “대통령 5년 단임제로는 정책의 일관성과 지속성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했다. ▲다음날인 5일 이인제 최고위원은 “농어촌 지역대표성을 대의정치에 반영하기 위해선 양원제로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은 ‘교과서 국정화’에서 벗어나 새로운 이슈로 갈아타고 있는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출구전략’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View

국정교과서 강행으로 국회가 올스톱 됐다. 정부와 국회에 산적된 과제들이 국정화에 묻혀버린 상황이다. 국정화에 강하게 반발하는 새정치민주연합은 국회에서 노숙을 하는 등 일정 보이콧과 장외투쟁으로 맞서고 있다. 새정연 문재인 대표는 “불복 운동을 계속해 나가겠다”며 “내년 총선에 기필코 승리해서 역사 국정교과서 폐지하고 다시 되돌리겠다”고 했다. 국정교과서 문제를 총선 이슈로 삼겠다는 것이다.

http://www.factoll.com/page/news_view.php?Num=2381 에서 이어집니다.

키워드 : 개헌

뉴스와이슈 ・ 의료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