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사람은 없죠! 누구나 하나씩은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로 말할 것 같으면 침대에 책이며, 옷이며 쌓아두곤 자다가 발로차기 일수! 하지만 이런 나쁜 습관들이, 사실은 건강에 좋을 수도 있다고도 하네요. 영국발 소식입니다.(오오.. 영국..)
1. 산만하면 오래산다!
안절부절, 왔다갔다, 틈만 나면 손톱 물어 뜯기까지! 산만한 버릇은 흔히 나쁜 버릇으로 평가됩니다. '제발 좀 가만히 있으라'라는 말이 매번 나오곤 하죠. 하지만 이 습관이 당신의 수명의 연장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영국 리즈대학교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공동 연구팀은, 영국 여성들의 건강보고서를 분석했다고 합니다. 이들에 따르면, 매일 7시간 이상 앉아서 있지만 별로 움직이지를 않는 사람들은 자주 움직이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사망 위험이 43%높았다네요.
2. 침대를 어지럽게 흩어놔라!
이번엔 제가 좋아할 만한 이야기! 침대는 깔끔하게 정돈하는 것 보다, 어지럽게 두는게 더 건강에 좋다네요! 무슨 일일까요?
영국 킹스턴대학교 연구팀의 말입니다. 침대를 정돈하지 않으면 알레르기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된데요! 어찌된 일일까요?
침대에는 각질을 먹고 사는 집 먼지 진드기나 작은 벌레들이 약 150만 마리 정도 살고 있는데 이런 벌레들은 천식이나 다른 알레르기를 일으킨데요! 그런데 침대를 정리하지 않고 그대로 놔두면 시트와 매트리스 등에서 습기가 제거돼 진드기가 저절로 죽게 된다고 하네요!
3. 먼지 닦지마세요!
우리는 흔히 청결한 집이 건강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매일 먼지를 쓸고, 집을 닦죠. 그런데 오히려 청소는 자주하지 않을수록 건강에 좋다는 소식! 알고 있었나요?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먼지가 많은 곳에는 먼지 진드기가 산데요. 그런데 먼지 진드기에 노출된 아기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천식이나 습진 같은 알레르기 성 질환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연구에 따르면 6~18개월 동안 집 먼지 진드기에 하루에 2번씩 노출된 아이들은 알레르기가 63%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4. 지독한 방귀냄새는 좋다!
우리는 흔히 냄새나는 방귀가 건강 악화의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예전에 시트콤에서 비슷한 에피소드를 본 기억이 있어요! 그런데 이런 이야기를 뒤집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네요.
영국 엑스터대학교 연구팀은 썩은 달걀 냄새가 나는 가스는 암 위험을 낮춘다고 해요. 지독한 냄새가 나는 것은 황화수소 때문인데, 장내 세균이 음식물을 분해하면서 생긴 다네요. 그런데 이 황화수소는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데요! 미토콘드리아는 체내의 세포 발전에 도움을 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