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재무설계 어떻게 계획하는 것이 좋을까

2000년 이전까지만 해도 한국에서 목돈을 만들려면 은행에 적금을 드는 사람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보통 은행 예금 금리가 연 10% 이상이었기 때문에 다른 투자대안을 생각할 필요가 없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2001년부터 한 자릿수가 된 은행 예금 금리는 이제 연 3~4% 수준에 불과합니다. 은행 예금으로 만으로는 목돈을 만들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

1단계,2단계,3단계,

단순 재테크를 넘어서라

재테크는 특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매 순간 가장 좋은 투자 상품을 선택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녀 학자금 마련, 노후준비와 같은 뚜렷한 목표가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투자 계획없이 시장의 분위기에 휩쓸리기 쉽습니다. 재테크에만 매달리면 투자상품만 보고 투자목표를 보지 못하는 우를 범하게 되는 것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투자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도 하고, 스스로의 재무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것 자체도 어려운 일이기에 직장인들 스스로 재무설계를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믿을 만한 재무설계사를 만나서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아직 재무설계사와 상담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누가 믿을 만한 재무설계사인지 알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좋은 재무설계사를 찾는 것은 큰 금융기관의 재무설계사를 만날 수도 있고, 주위 사람들의 추천으로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부채관리를 시작하라

현대인에게 빚을 얻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 되고 있는데 대학교 때는 학자금대출로 결혼을 해서는 전세자금 대출로 빚을 지고 있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부채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부채에 쫓겨 살다 보면 저축이나 투자는 뒷전으로 밀리기 십상이기 때문입니다.

투자부채, 조달비용을 고려해라

주식투자를 하다 보면 지금까지 손실을 만회하거나 더 큰 이익을 보기 위해 미수거래를 활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매수자는 외상매매에 따른 이자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 이자가 평균 연 19%정도 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만약 일 년 내내 미수로 주식을 구입하는 일을 반복하는 투자자라면 주식투자로 매년 19%이상 수익을 내야 본전을 하는 셈이지만 한 두 번 투자가 성공할 수는 있지만 매번 이길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은퇴를 준비하는 과정은 속도조절이 중요합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한 재무설계 내용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클릭 : http://replyalba.com/intro/921f4f54ab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