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8코어, 실제론 4코어” 집단소송

반도체 업체인 AMD가 8코어라고 표기해 판매한 CPU가 실제로는 4코어에 불과해 소비자를 속이고 있다는 이유로 사용자로부터 집단 소송을 당했다. AMD CPU 사용자가 AMD에 대해 CPU 코어 수를 과장해 소비자를 속였다며 허위 광고와 사기 판매 등을 이유로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연방법원에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집단 소송을 제기한 것. AMD는 마이크로아키텍처인 불도저(Bulldozer)를 8코어 CPU라고 홍보,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소송 사용자들에 따르면 불도저는 코어 2개가 연동해 최적화된 모듈 구조로 이뤄져 있으며 CPU 모듈마다 연산을 실시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4코어에 불과하다는 것. 이를 8코어로 홍보하는 건 CPU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일반 소비자를 속이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AMD 측은 불도저에는 코어가 확실히 8개 포함되어 있고 모듈화해서 성능 저하 같은 현상도 없는 만큼 과대광고가 아니라고 반박하고 있다. 하지만 소송 사용자들은 모듈 단위 기능을 갖고 있으며 코어는 독립적으로 명령 8개를 수행할 수 없는 이상 4코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8코어라고 밝힌 AMD의 사양 발표에 따라 소비자가 CPU를 고성능으로 생각하고 제품을 선택하지만 불도저는 8코어라는 주장에 걸맞은 성능을 내지 못한다고 주장한다. 이번 집단 소송의 근본 원인은 코어 수가 몇 개인 지보다는 실제로 소비자가 기대하는 CPU 성능을 AMD가 제공하지 못한 데에서 왔을 수도 있다. 만일 AMD가 패소하게 된다면 손해배상액은 500만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legalnewsline.com/stories/510646458-amd-faces-suit-over-alleged-misrepresentation-of-new-cpu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