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학생들도 수능을 볼까?

오늘이 수능일이죠?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오늘 수능보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학부모님들도 그간 고생하셨습니다.

우리는 대학에 가려면 보통 수능 준비를 합니다.

그런데 북한 학생들은 대입 준비를 어떻게 할까요?

거기도 수능같은 시험이 있을까요?

한번 조사해봤습니다.

http://nktoday.kr/?p=9176

북한은 7살에 소학교(초등학교)에 입학하며 소학교 5년, 초급·고급중학교 각각 3년을 다니므로 우리로 치면 고등학교 1학년 나이에 대입 준비를 해야 한다.

북한의 고등교육법에 따르면 "지덕체를 겸비하고 입학시험에 합격된 대상들"을 선발하도록 되어 있다.

또 뛰어난 재능을 가진 경우 나이에 제한 없이 고등교육을 앞당겨 받을 수 있도록 규정하였다.

우선 원칙적으로 고급중학교 졸업생 전원은 10~11월에 우리의 수능과 비슷한 개념의 예비시험을 치른다.

예비시험은 내각 교육성에서 선출한 대학 교수들이 작성하며 과목은 혁명역사, 수학, 물리, 화학, 외국어(영어), 국어(문학) 등 6개 과목이고, 각 과목 당 3개(수학의 경우 3~5개)의 논술식 문제가 출제된다.

예비시험은 이틀 동안 진행되며 매일 오전에 과목당 45분씩 3과목을 치른다.

예비시험에 합격하는 비율은 대략 70~80%라고 하며 합격생들은 대학별고사를 봐야 한다.

대학진학 희망자들은 3지망까지 가고 싶은 대학을 선택한다.

그러면 지역 인민위원회 대학생 모집과에서 성적과 입학정원을 고려해 응시대학을 정해주고 각 고급중학교에서는 신체검사표, 내신성적표, 추천서 등을 준비해준다.

대학별고사는 보통 2월에 진행되는데 학과시험, 면접, 체육시험을 본다.

남북의 통일과 동북아의 평화를 위한 길은 남북의 차이를 넘어 함께 하는 것입니다. 북한에 대해 왜곡되거나 오해되고 있는 소식들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보도하고자 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