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1 농업인의 날, 북한 농민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②

11/11 농민의 날 2탄입니다.

한국의 농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들을 직접 담아보았습니다.

북한 협동농장은 어떻게 운영되는 걸까요? (특히 재정), 농업 기계화 수준은? 북한에서의 농민의 지위 등을 담아보았습니다.

http://nktoday.kr/?p=9196

1. 북한은 꾸준히 트랙터를 자체 생산해왔으며 2008년 2월 4일 통일뉴스에 따르면 당시 금성뜨락또르(트랙터)공장에서 모든 부품이 100% 국산인 트랙터 '천리마-2000'을 내놓기도 했다고 한다.

그러나 90년대 사회주의의 몰락으로 인해 연료수입을 못하게 되면서 농기계들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해 농기계 이용률이 많이 낮아졌을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아직까지도 한국 농촌에 비해 농기계가 많이 도입되지 못한 것은 사실인 것으로 파악된다.

최근 북한의 경제 사정이 호전되면서 농기계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2. 만경대협동농장의 경우 북한정부가 협동농장에 28대의 대형 트랙터와 10대의 소형 트랙터를 무상으로 지원해주었다고 한다.

또한 트랙터를 운영하기 위한 기름, 농장의 관리나 유지를 위해서 필요한 시멘트나 목재, 농사를 위해서 필수적인 비료까지 무상으로 지원해준다고 한다.

남북의 통일과 동북아의 평화를 위한 길은 남북의 차이를 넘어 함께 하는 것입니다. 북한에 대해 왜곡되거나 오해되고 있는 소식들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보도하고자 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