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소꿉놀이 of DIY, 포핀쿠킨

사진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갸루쿡이나 가루쿡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름과 메뉴에서 풍기는 일본색을 느낄 수 있죠. 일반 지금까지의 음식 미니어처의 미개척영역을 얜 해냈습니다.

크고 작은 것의 비교를 해보면 대략 어느 검색창에서만도 저렇습니다. 강하고 아름답고 웅장하다 못해 신에게 바치는 찬사인 크다와 귀엽고 소박하며 작고 통통한 등의 이미지로 거의 큐트에 근접한 작다는 서로의 대척점인 만큼 다른 삶을 살고 있었죠.

하지만 이 작음의 미학을 간직한 분들이 많이 찾던 것이 미니어처인데요. 단순한 비율축소가 아니라 한눈에 보기에도 만든 것이 뭔지 바로 나타내는 특징적인 강조도 필요한 기술입니다.


특히 음식에 대한 미니어처는 일반인도 제작이 쉽기 때문에 많이 만드는 편입니다. 아예 중학교에서는 이걸 수행평가로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헌데 이 미니어처는 음식으로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들이는 수고에 비하면 본질을 정확히 흉내낼 순 없었던 거죠.

근데 이렇게 해냈다는 거죠!!! 원래 이름인 가루룩, 갸루룩 보다는 먹을 수 있는 이 종류는 포핀쿠킨이라 불립니다. 맛은 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단맛 계열이 많긴 하죠.


주로 재료손질과 조리 등에서 불과 날붙이가 위험하니 이를 배제한 요리를 위한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먹을 수 있고 물과 가루를 섞어 모양내기에 집중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죠.

보시면 거의 실제 음식의 단계처럼 진행이 되긴 하는데요. 거의 모든 준비를 물로 반죽하고 이를 가공하는 2차 작업으로 진행이 됩니다. 토핑도 실제 올리긴 하는데요. 토핑도 역시 실물 사이즈는 좀 무리겠죠.

하지만 제가 진짜 놀랜 것은 바로 이것...제가 초밥좋아하긴 하는데...연어알을 해낼 줄은 몰랐습니다. 게다가 저런 방식으로 참치 대뱃살 초밥을 완성했습니다. 으어..오늘 금요일인데 참치 먹고 싶을만큼 색깔도 참 곱네요..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요리사가 상당히 각광받는 직업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한 체험활동이나 놀이에 포핀쿠킨을 같이 해본다면 그보다 저학년 학생들도 같이 참여할 수 있겟죠.


포핀쿠킨


by i-screammall ( www.i-screammall.co.kr )

교육전문쇼핑몰 아이스크림몰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