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터치 강약 인식하는 음악 컨트롤러

펄스*(Pulse*)는 영국 스타트업 기업인 타이탄리얼리티(Titan Reality)가 만든 가상현실 뮤직 컨트롤러다. 계란형으로 생긴 본체 윗면에는 압력을 감지하는 터치 기능과 제스처 인식 기능을 곁들인 디지털 패드를 더했다. 미디 컨트롤러로 작동한다. 하지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작업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이용해 디지털 드럼이나 DJ용 턴테이블 등 다양한 처리가 가능한 것. 이 제품은 손이나 드럼처럼 스틱으로 표현을 쳐서 조작할 수도 있다. 또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가상 키보드는 물론 만지는 형태로 DJ용 턴테이블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신디사이저 패드와 루프 샘플러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패드 표면은 감압 기능을 더해 강약을 인식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패드 내에서 제스처 인식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패드 표면에서 높이 30cm까지 공간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 이를 통해 하프 소리를 연주하는 등 독특한 소리를 재현할 수 있다. 내부에 정밀한 3D 물체 인식 기능을 탑재해 패드에서 어떤 위치나 높이, 각도에 어떤 모양 물체가 있는지 여부도 인식한다. 터치패드 직경은 30cm이며 본체 크기는 360×430×45mm, 무게는 2.5kg이다. 지원 기기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 맥과 윈도 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에이블톤 라이브(Ableton Live)나 로직 프로X(Logic Pro X), 프로툴스(Pro Tools), 개러지밴드(Garage Band) 같은 다양한 음악 제작 환경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52595655/pulse-discover-the-future-of-music-playi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