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for Peace] 뉴스커뮤니티도 파리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지난주 13일 금요일 밤,

프랑스 파리에서 불특정 다수를 향한 동시다발 총격 테러로 127명이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프랑스정부는 이번 테러의 배후로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인 IS(Islamic State)를 지목하고 있습니다.

이 링크를

현재, 프랑스는 물론 전세계에서 다양한 SNS를 통해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테러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prayforparis라는 해쉬태그를 붙여 글을 올리는가하면, 프로필사진을 프랑스국기, 혹은 조의를 담은 그림으로 바꾸는 움직임도 일고 있습니다.

링크1링크2,

너무나 끔찍한 사고이기에 오히려 '말을 아낄까' 생각도 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뉴스 커뮤니티 모더레이터로서 애도의 자리를, 더 나아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도리겠다 싶었습니다.

뉴스커뮤니티 여러분도

파리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국적, 종교, 성별, 인종을 떠나 안타깝게 희생된 모든 영혼들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프랑스 파리를 넘어

폭탄테러로 고통받는 레바논을 위해

내전으로 엄청난 희생자가 발생한 시리아를 위해

아직도 이념갈등으로 힘겨워하는 우리 대한민국을 위해

더이상 신의 이름으로, 이념의 이름으로 죄없는 이들이 희생되지 않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소셜미디어에서의 작은 움직임들로는 어쩌면 세상을 바꿀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대의가 있어도 폭력은 용납할 수 없다'는 이 당연한 사실을 스스로부터 되새기는 의미는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작은 기도에 동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만한 이미지 네 장을 가져와봤으니 자유롭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싶은 분은 댓글란에 평화를 위한 메세지를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혹은 [Pray for Paris]라는 말머리를 달아 뉴스커뮤니티에 카드를 작성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럼, 길고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