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이젠 앱으로 하자!

난방의 유혹이 시작되는 계절이 성큼 다가왔어요. 몸을 따뜻하게 하면 할수록 올라가는 전기요금도 슬슬 걱정되기 시작하지요. 에너지는 우리의 삶을 편안하게 해주지만, 자원이 한정되어 있는데다 대부분 환경오염을 일으켜요. 게다가 우리나라는 에너지 수입량이 많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도 크지요. 그런데 매일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이런 걱정들을 덜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따뜻하고 알뜰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똑똑한 에너지 절약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사용하는 전력을 실시간으로!

에너지 절전

‘에너지 절전’ 앱은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앱이에요. 현재 대한민국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전기 절약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절전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어요. 특히 에어컨을 가동하는 여름철과 난방시설을 사용하는 겨울철의 에너지 절전 대책, 가정과 사무실, 음식점, 의료시설, 제조업 등의 사업 전반에서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지요. 통계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powersave.or.kr)를 참고하세요!

스마트한 전기 요금 관리!

스마트한전

‘스마트한전’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제공하는 앱이에요. 스마트폰으로 전기요금을 조회하거나 납부할 수 있고, 미리 요금을 계산할 수도 있어서 전기를 얼마나 썼는지 보거나 얼마나 아껴야 하는지 계획을 세울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각종 민원 신청이나 가까운 사업소 찾기, 청구서 발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요. 앞으로 부가적인 기능을 확대해 나간다고 하니, 더 편리하게 전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요?

절약도 하고, 기부도 하고!

에너지히어로

‘에너지히어로’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은 물론 기부도 할 수 있는 앱이에요. 참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뒤, 에너지 절약 활동 8개 중 하나(걷자, 끄자, 뽑자, 타자, 들자, 쓰자, 입자, 닦자)를 선택해요. 그리고 이와 관련된 인증샷을 공유하면 사진당 1와트포인트(WP)가 적립되는데, 수혜기관에 1WP당 1와트(W) 만큼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답니다. SNS에 기부사실을 공유하면 1WP가 추가로 적립된다고 해요. 에너지 절약이 단순히 개인의 비용 절감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니, 임도 보고 뽕도 따는 좋은 사례지요?

(하략)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원자력문화재단 블로그 에너지톡

(http://blog.naver.com/energyplanet/220541681868)에서 만나보세요.

원자력 및 에너지 이슈와 다양한 생활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