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을 복 들이는 명당으로! 풍수 인테리어 꿀팁 1편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 7 가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금니 입니다~

소재별 빨래 꿀팁세탁기로 더 야무지게 이불 빨기

문득 제가 이번 학기에 생활과 풍수라는 교양 과목을 듣는 중인 게 생각났어요.

그래서 이번엔​ 풍수를 활용한 인테리어 꿀팁을 여러분께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역시 뭘하든 인테리어의 기본은 바로 청소입니다.​

이것은 풍수 인테리어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물건을 잘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기가 통하는 것을 원활히 할 수 있어 좋다고 합니다.​

사람이 지나다니는 집의 중심선과 복도 등에 크고 무거운 물건이 있거나 모서리 같은 곳에 잡다한 것들을 마구 쌓아놓으면 그 곳으로 음울한 기운이 모여들고 좋은 기가 흩어진다고 하니,

항상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셔야할 것 같습니다!​

​​포인트 두 번째! 가구 사이의 공간을 넓게 잡는 것입니다.

널찍한 대저택이라도 가구나 살림살이가 가득 차면 누구나가 답답함을 느끼기 마련인데요.

혹여 빽빽함의 미학을 외치는 분이 계신다면 풍수 인테리어에서는 잠깐 그 미학을 고이 접어두셔야겠습니다.

밖으로부터 받은 좋은 기를 집 안 곳곳에 퍼뜨리려면 가구 사이에 여백이​ 있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하네요.

아차, 깨끗한 기를 받기 위해 창문을 항상 맑게 유지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포인트 셋! 용도가 없는 빈 방을 없애는 것입니다.

빈 방은 집 안으로 들어온 좋은 기를 유실시켜서 안좋은 기만 쌓이도록 한다는데요.

불가피하게 빈 방이 있다면 그곳은 매일 청소를 해주고, 낮에는 문을 열어서 안좋은 기운이 방에 쌓이지 않도록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혹은, 비교적 간단한 가구 등을 이용해 휴게실을 만​듦으로써 비었던 방에 용도를 부여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사진처럼, 간이형 탁자, 의자, 그리고 멋스러운 카페트를 이용한다든지,​

또는 심플한 선반과 싱글 소파를 둔다든지 ​등 ​간소화된 가구만으로도 빈 방에 새로운 용도를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 비었던 방을 새로이 꾸릴 때, 고양이 형상의 소품을 두는 것은 이전부터 쌓여진 나쁜 기운을 내보내는 데에 굉장히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고양이는 나쁜 귀신들을 내쫒고 재앙을 막는 '벽사'의 동물일 뿐만 아니라 수명과 부귀를 더해주는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누비지오 지브라브라운 극세사 원형카페트

누비지오 봄베이 미니쿠션커버

포인트 다섯 번째는 화분을 두는 것입니다.

싱싱한 화분은 활기 찬 기운을 불어넣어주는, 풍수 인테리어의 가장 중요한 소품인데요.

어느 곳에 배치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튀어나온 모서리, 오목하게 안으로 들어간 곳, 모양이 이지러진 곳, 어두운 곳처럼 기의 흐름이 좋지 않은 곳에 화분을 두면 안좋은 기운을 흡수하고 좋은 기운을 불어넣는다고 합니다.

포인트 넷! 조명을 살리는 것입니다.

어둠은 흉한 기운을 불러들이고, 빛은 생령의 기운을 준다고 하는데요.

같은 감기몸살이어도 아침보다 밤에 더 아픈 것도 어찌보면 비슷한 이치일 수 있겟죠?

그러므로 수명이 다해 안들어오는​ 조명이 있는지, 전등갓이 제대로 씌워져있는지, 전등 주변에 날벌레 사체나 먼지가 쌓여있진 않은지 등을 확인하고 실내 조명은 밝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 여섯! 바로, 물건을 쌓아두지 않는 것입니다.

창고나 다용도실, 베란다 양 끝, 기둥이나 모서리 옆 등에는 물건 쌓기가 참 쉬운데 이렇게 되면 나쁜 기운이 그러한 곳을 중심​으로 감돌게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물건을 쌓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고,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빛을 밝힐 보조조명이나​ 화분 등으로 나쁜 기운을 몰아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네, ​ 마지막 풍수 인테리어의 일곱 번째 포인트는​ 집을 꼼곰히 관리하는 것입니다.

제일 앞서 말씀드렸던 정리정돈 뿐만 아니라 출입문이 문틀과 잘 맞지 않는다거나, 여닫을 떄마다 삐걱이는 소릴 낸다든지 창에 살짝 금이 갔다든지, 벽지가 찢어졌다든지 등 꼼꼼하게 살펴서 좋지 않은 점은 즉시 바로 잡는 것이 집의 좋은 기운을 상승시킨다고 하네요.

네, 지금까지 저와 함께 복 들이는 집 만들기 일곱 가지 포인트를 살펴보셨는데요.

정리정돈 잘하기, 가구 사이의 공간을 넓게 두기, 빈 방 만들지 않기, 조명 밝히기, 화분 두기, 물건 쌓아두지 않기, 꼼꼼하게 집 관리하기

도움이 되셨나요…?

풍수라는 게, 믿을 수 없는 미신같지만서도 무학대사가 점지해줬던 한양이 지금껏 우리나라의 수도로서 융성하게 기능하고 있는 것을 보면 영 믿지 못할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다음 번에는 풍수 인테리어를 이용한 가구와 소품 활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조금니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누비지오로부터 소정의 활동비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